산업뉴스/기업탐방

(주)다우밸브, 고도화된 기술력으로 컨트롤 밸브도 섭렵

산업포털 여기에 2022. 7. 27. 10:01

(주)다우밸브(이하 다우밸브)는 다양한 밸브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중 글로브 컨트롤 밸브(Globe Control Valve)와 세그먼트 V-볼 밸브(Segment Ball Valve), 전동 컨트롤 밸브(Electric Motor Control Valve) 등이 고객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컨트롤 밸브는 배관에 흐르는 유체를 유량 및 압력으로 제어하는 밸브로 기존 밸브 대비 고도화된 기술력이 필요하다. 

 

다우밸브 관계자는 “기존 밸브는 별다른 제어 없이 유체를 운반한다면 컨트롤 밸브는 유량 및 압력으로 유체를 확실하게 제어하기 때문에 외국산에 의존하거나 쉽게 도전할 수 없는 밸브이다. 하지만 당사는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력을 강화하며 우수한 컨트롤 밸브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글로브 컨트롤 밸브는 핵심 부품인 플러그에 스텔라이트(Stellite) 용접이 기본 옵션으로 탑재되기 때문에 내마모성과 내부식성(Corrosion Resustance)에 우수하고, 또한 트림 부분 재질(Material)의 열처리를 통해 악조건의 유체와 고온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다양한 테스트를 실시해 안정적인 품질로 안전하고 정밀한 유량 컨트롤을 자랑한다. 더불어 압력, 온도 등의 정밀한 제어 컨트롤을 통해 플랜트 자동 설비에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누수 기밀이 중요한 시스템에 적합한 밸브로서 액체, 가스, 스팀 등 발전소, 석유화학의 청정 유체 라인에 적용될 수 있다. 

 

다우밸브의 또 다른 제품인 세그먼트 V-볼 밸브는 바디 내부 공간에 사공간(Cavity)이 없고 유체의 고임과 정체가 없어 위생적이다. 편심 구조로 제작이 가능해 유체의 Cutting 효과가 있고 기밀성이 우수하다. 콤팩트한 밸브 상하부 스템구조 방식으로 설계됨으로써 작은 토크로 구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적은 힘을 가진 구동부로 작동이 용이하고 Cv값이 높기 때문에 High Rangeability의 유량컨트롤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분말을 포함한 유체 및 분체 이송에 적합한 컨트롤 밸브로 제지 공장 펄프 라인, 발전소 슬러지 라인, 분말 이송, 압송설비 등 분체설비 라인, 석유정체 고점성 유체 이송 라인, 배수 및 하수처리 시설 등 제지공장에 사용될 수 있다.

다우밸브는 오랜 경험으로 토대로 다양한 납품 실적을 보유한 다우밸브는 고객의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이는 동사가 각종 EPC 및 플랜트 프로젝트를 통해 파워 플랜트&오일&가스 어플리케이션의 경험을 축척한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동사는 ISA 75.01을 기반으로 사이징 데이터 및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어 각종 고객이 요구하는 조건을 제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2D를 비롯해 3D 모델링이 가능해 데이터를 추출하고 고객의 요구에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다우밸브는 제품뿐만 아니라 A/S 등 고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다우밸브 관계자는 “제품만 판매하고 발빠르게 A/S를 지원하지 않는 기업들이 존재하고 있어 밸브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작업자들이 있다. 하지만 당사는 A/S 서비스도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