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주)티에스테크솔루션, TS TECH 웜감속기, 하이포이드 감속기 주목

산업포털 여기에 2022. 11. 7. 08:48

티에스테크솔루션은 개발한 TS TECH 웜감속기 및 하이포이드 감속기, 해외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동사는 제품 선정 단계부터 엔지니어링을 수행하며, 최종적으로 수리/정비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주)티에스테크솔루션만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구축할 예정이다.

 

()티에스테크솔루션(이하 티에스테크솔루션) 30년 이상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 300개 이상 고객에게 모터, 감속기, 브레이크, 변속기, 인버터, 엔코더, 체인, 스프라켓 등 동력전달에 필요한 다양한 드라이브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티에스테크솔루션 유희동 이사는 방폭모터, SUS재질의 기어드모터, , 헬리컬, 베벨, 유성감속기 등 풍부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동사는 자체 브랜드 TS TECH의 웜감속기, 하이포이드 감속기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태리 Rossi, 독일 KEB, 네덜랜드 BEGE, TECHTOP 모터 등 해외 파트너사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해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제조와 공급을 함께 아우르며 고객들의 선택군을 확장하고 있다.

 

유희동 이사는 단순하게 판매하는 타사의 방식과 다르게 전문적인 엔지니어를 기반으로 인버터 제어부터 서보모터까지 동력 구동에 필요한 토크 값 계산부터 이에 필요한 모터 감속기 선정까지 고객사에 제안하는 토탈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동사는 해외 파트너뿐만 아니라 SPG 및 정우전기와 대리점을 체결하는 등 국내외 파트너와 협력적 관계를 맺고 있다. 또한 국내 전국에 대리점/지점망을 구축하며 300여 개 국내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와 관련 그는 당사는 전국적으로 대리점/지점을 보유하고 풍부한 재고를 보유함으로써 빠른 납기를 제공하며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제안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TS TECH 웜감속기는 합리적인 가격 대비 고성능 제품이며 최근 동사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사이즈 063부터 105까지 신규 디자인의 제품을 설계 및 생산하고 있다.

 

유희동 이사는 “TS TECH는 국내에서는 17년 이상된 가장 오래된 감속기 브랜드 중 하나이다. 최근 낮은 품질과 더 낮은 가격의 2세대 3세대 브랜드들이 있지만, 당사는 TS TECH만이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 밸류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당사만의 차별성을 갖추기 위해 지속 R&D 활동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TS TECH 웜감속기는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긴 수명 및 저소음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작업현장의 소음을 절감할 수 있다. 웜휠도 30% 이상 두껍고, 프리미엄 성격을 유지하기 위해 원자재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소재 변동 없이 동일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해 안전성을 극대화시켰다.

 

TS TECH 웜감속기를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티에스테크솔루션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대응하기 위해 신제품을 양산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효율성이 높은 THP시리즈인 하이포이드 감속기가 그 예이다.

하이포이드 감속기는 웜감속기 대비 평균 90% 이상의 고효율을 자랑한다. 또한 높은 등급의 알로이 스틸이 적용됐으며 동일 사이즈 대비 높은 토크 전달력을 지니고 있다. NMRV시리즈와 호환이 가능하고 T/A, 출력프렌지 등 기존 NMRV 부품을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의 제품이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설비가 필요하고 그 설비 내부에 동력 전달 부품이 탑재돼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산업 분야에서 동력 전달 부품에 대한 수요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유희동 이사는 “2022년도 하반기는 인플레이션 및 금리상승에 따른 인위적 경기 하강위험, 중국의 코로나 봉쇄,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장기화 등 변수가 많아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사료된다. 이러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변환되고 있는 시장의 흐름을 대응하기 위해 2차 전지나 바이오, FA 시장 및 자동화 시장을 주시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상황에 맞춰 차별화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런칭하고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턴키 형식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인 오프라인 전시회를 참여하고 온라인 마케팅도 활발하게 펼치는 등 브랜드 가치를 창출할 예정이다. 이와 같이 티에스테크솔루션만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구축할 예정이다.”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