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주)한국하이티엔, 사출기, 로봇 등 단납 구매 가능한 I.J쇼핑몰 오픈

산업포털 여기에 2022. 4. 29. 13:47

소비 트렌드가 바뀌고 구매 플랫폼도 변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브랜드의 감성을 느끼고 공간을 체험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한 번에 구매하는 오프라인 매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이케아의 홈퍼니싱(Home Furnishing) 공간이다. 홈퍼니싱이란 가구나 조명은 물론 벽지나 침구, 카펫, 인테리어 소품 등으로 집안을 꾸미는 것을 말하는데, 고객들은 직접 보고 경험하면서 합리적인 방식으로 다양한 제품을 한꺼번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체험형 공간을 선호하고 있다.


사출기 시장에도 이러한 체험형 공간이 탄생했다. 바로 (주)한국하이티엔(이하 한국하이티엔)이 최근에 오픈한 사출기 백화점 ‘I.J 쇼핑몰’이다. 충북 제천에 마련된 I.J쇼핑몰은 사출기, 로봇, 주변기기 등을 백화점 쇼핑하듯이 즉시 및 단납기로 구매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이다. 플라스틱 산업에서 이러한 구매 시스템을 마련한 것은 한국하이티엔이 처음이다.  

한국하이티엔 이인표 대표이사는 “오랫동안 국내에 사출기를 판매하면서 축적해온 경험과 노하우를 반영해 이번에 사출기 백화점을 오픈하게 됐다”면서 “특히 고객들의 요구가 있었기에 사출기와 주변기기를 직접 보고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 것”이라고 쇼핑몰을 오픈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현재 I.J쇼핑몰에는 사출기 80여대(선발주 40대 포함), 취출로봇 30여대, 허니콤제습건조기 및 건조설비 40여대, 오토피딩시스템(중앙원료이송설비 일체), 금형온도조절기 및 칠러, 저고속분쇄기, M/B 계량장치 등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돼 있다. 사출 공장을 꾸미는 데 필요한 장비들이 모두 구비돼 있다고 보면 된다. 

이인표 대표이사는 “요즘 사출기 납기가 길어졌다. 기본적으로 3개월 이상 소요된다. 하지만 한국하이티엔은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사출기 모델의 재고를 40여대 보유하고 있으며, 선발주도 40여대를 해놨다. 따라서 계약 즉시 빠른 납품이 가능하고, 사출기뿐만 아니라 부품들도 충분한 재고 보유로 즉각적인 A/S가 가능해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I.J쇼핑몰은 고객이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듯 원하는 기계를 선택하면 주문 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편의성이 있다.


그리고 또 다른 장점은 I.J쇼핑몰 한켠에 제품을 직접 테스트하고 시사출을 할 수 있는 사출 성형 공장이 갖춰져 있어 사출에 대해서 모르는 고객도 직접 방문해 테스트를 해보고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한국하이티엔 김정현 상무는 “사출 아이템만 있고 사출기를 처음 접해보는 고객도 있다. 이런 분도 I.J쇼핑몰에 오셔서 직접 테스트를 해보고 사출 공장을 어떻게 구축할 것인지 구상할 수 있다.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가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I.J쇼핑몰 오픈에는 하이티엔 브랜드에 대한 자신감도 나타나있다. 김정현 상무는 “최근 하이티엔 3세대 사출기 모델이 전 세계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기존 보다 품질과 성능이 상당히 업그레이드됐다. 전체 동작속도(드라이 사이클) 및 사출 속도가 약 20% 전후로 대폭 빨라져 국내 고객들도 생산성이 매우 높아졌다고 평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3세대 모델은 사출 속도가 빨라 기존 설비로 성형할 수 없었던 아주 얇고 정밀한 제품을 성형할 수 있어 최근 판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한국하이티엔은 최고급형, 고급형, 일반형, 투플레이트, 이색사출, All전동식, 보급형 등 다양한 사출기 모델을 보유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사출기, 로봇, 주변기기를 비롯해 유틸리티 및 오토피팅시스템 등 사출 관련 솔루션까지 경험해 볼 수 있는 I.J쇼핑몰. 사출에 관한 모든 것이 구축돼 있어 고객들은 원하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빠르게 구입할 수 있다.


이인표 대표이사는 “장비 구매와 사후관리 등 토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쇼핑몰에 대한 기대를 전한 후, “고객들이 궁극적으로 원하는 것은 제품의 고품질과 높은 생산성일 것이다. 한국하이티엔은 좋은 기계를 공급하고 가장 최적의 솔루션 환경을 구축하면서 고객이 찾는 진정한 사출 관련 컨설팅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노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