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카카오 완전 무인 카페에 적용된 아이로보의 로봇기술

산업포털 여기에 2022. 12. 21. 14:02

로봇 제조사 (주)아이로보(이하 아이로보)가 최근 카카오 판교 신사옥에 들어서는 로봇 카페 라운지엑스에 기술력을 보탰다. 라운지엑스는 바 구조로 이뤄진 완전 무인 카페로, 주문을 받으면 협동로봇이 별도의 주행 부가축을 타고 커피와 베이커리를 손님들에게 전달하는 구조이다.

 

아이로보는 무인 로봇 카페 분야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라운지랩과 함께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긴 바 구조의 매장에서 여러 손님들에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주행 부가축에 아이로보의 액추에이터 기술력을 적용했다. 

최근 푸드테크가 외식업계의 핵심 키워드로 부상하면서 F&B 시장 관계자들의 로봇에 대한 관심이 높다. 아이로보는 이 같은 시장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최근 푸드테크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협력 활동 및 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아이로보 최우회 본부장은 “라운지랩과의 협력을 통한 이번 사례 외에도 기존의 튀김 로봇이 지닌 단점을 해결할 수 있는 튀김 로봇 시스템 개발 등 푸드로봇 분야에서 여러 성과를 거두고 있다”라며 “이와 관련해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낮출 수 있는 RaaS 모델 마련, 지역별 푸드로봇 SI업체와의 협력 관계 구축, 관련 매니퓰레이터 개발과 같은 다각적인 노력을 추진 중이며, 주목할 만한 기술적 성과를 거둔 상황”이라고 귀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