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주)한국하이티엔, 세계 시장점유율 1위의 진가를 드러낸다

산업포털 여기에 2023. 3. 25. 10:30

사출성형기의 A부터 Z까지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며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중국 하이티엔의 한국지사 (주)한국하이티엔(이하 한국하이티엔)은 제27회 국제플라스틱·고무산업전시회(이하 KOPLAS 2023)를 맞아 자사의 플라스틱 사출성형기 라인업을 대거 선보이며 영향력을 다시금 과시한다. 동사는 그간 독일 기술력을 통해 최고 수준의 품질로 발전해 온 하이티엔의 제품을 국내 시장에 제시하며,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데에 집중하는 한편, 사후관리 서비스 정책을 덧입혀 한국지사만의 독창적인 프로토콜을 구현해냈다.

 

이의 일환으로 한국하이티엔은 지난 2022년 플라스틱 산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사출기, 로봇, 주변기기 등을 즉시 단납기로 구매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 ‘I.J쇼핑몰’을 충북 제천에 마련하기도 했으며, 최근에는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사전에 찾아가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BTS 미리팀’을 신설, 고객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정책을 제시했다.


이번 KOPLAS 2023을 맞아 한국하이티엔은 다양한 사출성형기 시리즈를 배치하고, 각 장비마다 구현할 수 있는 플라스틱 사출 기술과 서비스 정책의 정수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국하이티엔 관계자는 “플라스틱 전문 전시회를 맞아 세계 최다 생산력과 최고 수준의 품질을 자랑하는 하이티엔의 사출성형기를 출품하고, 각 제품의 상세한 스펙 안내를 위한 심층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관람객들은 부스 입구(안내데스크 기준)에서 왼쪽으로 들어서면 하이티엔의 복합 전동 사출성형기 ZE 시리즈를 우선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독일 자파(Zhafir)社 기술의 복합 전동사출기는 서보모터와 유압 코어 적용으로 금형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일반유압 사출기 대비 50~70%의 에너지 절감을 실현한다. 정밀성과 반복성을 요구하는 사출 성형에 있어 안정적인 내외관 설계가 밑바탕이 되어 오랜 수명과 생산성을 보장하는 하이티엔의 자랑거리로 불린다. 이번에 출품한 ZE 시리즈는 900톤으로 국내에서는 제작이 불가능한 하이티엔의 독보적인 기술이다. ZE 시리즈는 최대 1,380톤까지 제작이 가능하다.

ZE 시리즈를 뒤로하고 한 걸음 걸어가면 유럽기술을 기반으로 20년 이상의 연구와 개발을 통해 제작된 투플레이트 사출성형기 JU시리즈가 기다리고 있다. 타이바 다중 위치 체결을 이용해 신속하게 금형의 두께를 조정할 수 있는 본 장비는 하이티엔이 취득한 특허기술인 서보모터 제어 유압 시스템이 내장돼 있어 뛰어난 생산성과 에너지 효율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아이템이다. 

JU시리즈 뒤에서 푸른색과 흰색의 아름다운 조화로 심미성을 자랑하는 ‘내유외강’의 아이콘 초고속 하이브리드 정밀 사출성형기 MA/F 시리즈는 고객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한 제품이다. 기존 유압 성형기의 모든 장점과 500㎜/s의 최대사출속도를 겸비한 이 장비는 고강성 형체구조로 초고속 동작과 계량 복합동작이 가능해 사이클 타임을 최소화하며 사출부 LM 가이드 및 더블 사출 실린더가 적용됨에 따라 사용자 안전성도 갖추고 있다.

반대편으로 자리를 이동하면, 실용성과 독창성에 초점을 맞춘 IA1600B-J 시리즈를 마주할 수 있다. 와이드 형판을 장착한 턴테이블 구조의 이색 사출성형기인 이 장비는 멀티칼라 또는 상이한 재료가 요구되는 현 시장에 최적의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서보유압 턴테이블은 유압모터, 고정밀의 회전인코더, 동작 컨트롤 카드에 의해 빠르고 부드럽게 회전함으로써 50% 이상의 시간을 단축시키며, 단일 동축 실린더와 LM가이드가 사출부에 내장됨에 따라 정밀도와 안전성을 고루 섭렵했다.

한국하이티엔은 플라스틱 종합 엔지니어링 기업답게 사출 성형에 요구되는 취출로봇, 호퍼 시스템, 제습건조기, 금형온도조절기, 칠러, 사이드믹서기도 함께 출품한다. 특히 재료 투입을 일괄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오토피딩시스템은 부스 내 직접 구현하여 스마트 생산 공정을 고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95×245m의 부스 규모로 자리를 잡은 한국하이티엔은 많은 참관객이 방문할 것을 대비해 각 세션별로 전문 영업 및 서비스 인력을 배치한다. 고객사의 생산 가능 제품, 현장 규격 등의 스펙에 기반한 이상적인 사출성형기를 제시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 상담을 위한 방문 영업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