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비엠케이머신, 국내 최초 4색·6색 사출성형기 개발

산업포털 여기에 2024. 1. 10. 10:26

고객 니즈를 반영한 사출성형기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주)비엠케이머신(이하 비엠케이머신)이 4색·6색 사출성형기를 개발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비엠케이머신이 제작한 6색 사출성형기의 경우, 금형 4벌과 함께 사출대가 혼색으로 들어가 금형 내에서 혼합이 되며 총 6개의 색상이 각기 조절되어 한 번에 6색을 나타내는 제품을 사출할 수 있다. 

비엠케이머신 관계자는 “금형 개발만 무려 3년이 걸렸다. 현재 특허 출원 중이다.”라고 귀띔했다. 

 

현재 비엠케이머신의 다색 사출성형기가 납품된 곳은 골프채 그립을 생산하는 곳으로,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동사의 기계를 구입했다고 전해진다. 

 

비엠케이머신 관계자는 “골프채 그립을 원래는 주로 고무 프레스로 생산한다. 단점은 버(Burr)가 많이 생겨서 후가공을 해야된다는 점이다. 사출기로 생산하면 후가공이 거의 없고, 재질이나 그립감이 좋고, 강도도 좋다.”라고 설명했다. 

 

비엠케이머신의 4색·6색 사출성형기는 한 번에 다양한 색상을 구현할 수 있어 디자인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비엠케이머신은 일반적인 수직사출기와 더불어 저상형 수직사출기 및 수직 이중 전동사출기, 전동식 수평사출기, 금형일체형 이중 수평사출기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