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선일기전(주) 새로운 리크 테스터를 제안하다.

산업포털 여기에 2017. 6. 28. 17:38



1991년 설립한 정밀검사설비와 조립 자동화 라인 전문기업 선일기전(주)는 국내 누설 검사 분야에 매스 플로우 센서 방식의 리크 테스터를 제안하고 있는 업체 입니다.



선일기전의 이안균 대표이사는 산업용 제품의 누설과 유량 등을 측정하는 시험 및 검사 장비를 비롯한 자동화된 조립라인을 구축하는 자동화 분야까지 다양한 분야에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고 소개하였습니다.


선일기전의 대표 제품은 리크테스터 입니다. 국내 리크 테스터 분야가 불모지였던 시절에 설립해서 기존에 사용하던 차압방식 대신에 매스 플로우 센서 방식으로 더욱 정확한 계측이 가능한 제품을 제작과 공급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구축해왔습니다.



차압 방식과 매스 플로우 센서 방식의 가장 큰 차이점은 측정 결과에 따른 신뢰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질량의 흐름을 측정하는 매스 플로우 센서 방식은 실제 누설량을 측정하기 때문에 가성불량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한편 선일기전은 매스 플로우 센서 방식의 리크 테스터가 생소한 만큼 지속적으로 강점을 알릴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안균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프로그래밍 업그레이드를 통해 매스 플로우 센서 방식의 리크 테스터를 사용해본적 없는 작업자도 쉽게 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확보했기 때문에 향후 시장을 공략하기 수월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 선일기전은 리크 테스터와 함께 조립 자동화 라인 사업 역시 주력하고 있는 분야로, 고객들에게 이미 오래전부터 조립 자동화 라인을 공급해온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ECU, MTC, 헤드 커버, 릴리프 밸브, 오일 펌프 & 씰, TM 펌프, 진공 펌프 등과 같은 여러 자동차 부품 조립을 위한 조립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고, 국내 시장 뿐 아니라 동남아시아와 인도 등 해외ㅏ에도 조립 자동화 라인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이안균 대표이사는 선일기전이라는 이름이 고객들로부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며 바람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