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코퍼레이션, ‘Dane AIR’ 최우수 식별 솔루션 상 수상
로봇 및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브레인 코퍼레이션(Brain Corporation)은 최근 동사의 스캐닝 로봇 ‘Dane AIR’이 ‘AI Breakthrough Award’의 ‘최우수 식별 솔루션 상(Best Robotics Sensing Solution)’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마켓 플랫폼 BreakThrought가 주최하는 본 행사는 인공지능(AI) 분야의 혁신 기업, 기술, 제품을 수상하는 자리로 올해로 7회째를 맞았다.
현재 대부분의 소매 매장은 시설 전체에서 수천 개에 달하는 재고관리코드(SKU)를 수동으로 추적해 재고의 유무, 라벨 오류, 제품 배치 등을 식별한다. Dane AIR 로봇은 매장을 효율적으로 모니터링해 적절한 제품이 올바른 가격으로 맞는 위치에 배치됐는지를 확인해 근무자를 돕는다.
또한, 해당 로봇은 직원과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선반 가용성을 확장하고, 제품의 프로모션 행사 등을 확인해 효율적인 주문이 가능하게끔 지원한다.
브레인 코퍼레이션 데이비드 핀(David Pinn) 최고 경영자는 “당사 제품이 최우수 솔루션으로 선정된 것은 소매업 분야의 발전과 혁신에 대한 명예”라며, “소매업 분야에서 재고 관리는 매장 매출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이다. 이미 35,000대 이상의 로봇이 배치돼 매장 운영을 크게 발전시키고 있다”라고 말했다.
Dane AIR로봇은 ‘Dane Technologies’와 브레인 코퍼레이션의 협력으로 개발됐다. 브레인 코퍼레이션은 상업 및 공공 기관에서 필요로하는 AMR 로봇 및 AI,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 기업이다. 브레인 코퍼레이션은 고객사에 회사 클라우드 연결 플랫폼인 ‘BrainOS’ 서비스를 제공해 업무시설을 청소하고 청결도를 분석할 수 있는 AMR을 공급해 상업시설 자동화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Dane Technologies는 1996년 설립된 소매업 검색 및 관리 안전 솔루션 제공 기업이다. 동사는 고객과 협력해 단일 제품부터 소매, 산업, 유통, 운송, 의료 분야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