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주)에니에스, 탄소소재 활용한 탄소난방필름 개발

산업포털 여기에 2021. 12. 14. 16:08

최근 공기오염 방지, 경량화, 내구성 향상 등을 위해 원천 소재를 융합하는 탄소소재가 주목을 받고 있다. 각각의 원천소재의 장점을 뽑아 새로운 소재로 탄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주)에니에스는 뛰어난 기술력과 다채로운 공법을 통해 탄소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에니에스(이하 에니에스)는 고효율 에너지 절감형 원적외선 천정히터 및 원적외선 방사기능이 적용된 친환경적인 난방필름을 생산하고 있다. 난방 분야의 오랜 경험을 통해 획득한 독자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며 최첨단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동사는 탄소소재를 이용해 독자적인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그 중 하나는 탄소난방필름이다.

 

탄소난방필름은 절연 및 난연 소재의 PET 필름에 전기적 도체인 카본페이스트(탄소)가 인쇄됐고 카본페이스트에 원활한 전력 공급을 위해 그 위에 실버페이스트가 덧붙여졌으며 동박 부스바로 전극을 만든 후 라미네이팅 처리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동사의 균일하게 인쇄할 수 있는 도핑 기술을 기반으로 고밀도의 카본입자가 도포됐으며 자사가 직접 제작한 실버를 인쇄해 카본면의 스파크를 억제할 수 있다. 겨울철 동파걱정 없이 바닥 난방이 가능하고 시공이 간편하며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원적외선 천정히터 제품도 생산하고 있는데 발열판에서 원적외선 복사열이 고르게 발생돼 햇빛과 흡사한 따뜻함을 느낄 수 있고 쾌적한 난방환경을 제공한다.

 

에니에스 전상문 회장은 기존 난방은 피가열물을 난방하기 위해 공간 전체를 대류 또는 전도에 의해 장시간에 걸쳐서 일정 온도까지 올려야한다. 하지만 에니에스의 원적외선 천정히터는 원적외선이 발생되는 발열체로부터 나온 원적외선을 피가열물에 복사시키기 때문에 중간 매체가 없어도 단시간 내에 가열이 이뤄진다.”라며 즉 태양이 지구를 가열하는 원리와 같이 열을 직업 이동시키면서 원적외선 파장이 따뜻한 환경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공기를 쾌적하게 만드는 자연적인 난방방식으로 에너지 효율도 뛰어나다. 또한 복사열난방 시스템이기 때문에 화기나 모터가 없어도 작동이 가능하고 진동 및 소음이 없으며 친환경 난방시스템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동사는 창문부착 탄소난방필름도 제공하고 있다. 전상문 회장은 일반 썬팅지는 적외선 및 자외선을 투과하기 때문에 에너지를 낭비할 수 있고 열차단 성능이 떨어진다. 가시광선을 차단하기 때문에 외부가 보이지 않고 햇빛이 없는 날에는 난방 효과가 미비하다. 하지만 이 제품은 일반 썬팅지와 다르게 외부가 보이는 상태에서도 여름철에 자외선 차단 기능으로 열차단 효과를 제공하고 겨울철에는 채광효과와 실내 난방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경제적인 난방시스템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