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스토버코리아, 활발한 마케팅 통해 고객 소통 강화

산업포털 여기에 2024. 8. 1. 10:32

 

2023년에 설립된 스토버코리아는 본사인 독일 스토버의 유성감속기를 국내에 공급하며 우수한 서비스와 고객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지사가 설립된 이유로 스토버코리아 문성호 사장은 “스토버코리아의 본사인 독일 스토버는 1934년부터 사업을 시작해 유성감속기 등 정밀 자동화 제품을 개발해 사업을 확장하며 고객들에게 독일 내 가장 높은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현재 24개국의 지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50개국의 대리점을 운영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특히 스토버의 인기는 한국에서도 계속되고 있다. 지난 30년 동안 대리점을 통해 디스플레이 분야에 유성감속기를 공급하며 높은 매출을 기록하면서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쌓았다.”라며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최근 고토크·고정밀 감속기 분야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자 스토버코리아를 설립했다”라고 전했다.

 

스토버코리아는 국내 기업들과 스토버 간의 원활한 소통을 제공하는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하며 ▲빠른 납기 ▲실시간 현지 기술 지원 ▲정기적인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고객들에게 기술적 지원을 위해 정기적인 기술 세미나 및 워크숍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축적한 노하우를 토대로 감속기, 모터, 드라이브 그리고 렉피니언 등을 제안하고 있다.

 

국내 기업들에게 스토버의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 있으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시장 점유율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스토버코리아의 출현은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됐다고 문성호 사장은 설명했다. 그는 “과거 감속기 시장에서는 고정밀·고토크 분야에서 일본 제품의 의존도가 높았기 때문에 고객들의 선택권이 제한적이었다. 이제 스토버코리아가 한국시장 내 출범함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더욱 더 다양하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독일 스토버가 제공하는 고정밀 유성감속기는 고정밀 기계 가공 기술과 고급 소재로 제작됐기 때문에 높은 토크와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특히 PHQ시리즈는 스토버의 기술이 녹아 있어 저진동 및 저소음으로 작동하는 고정밀 유성감속기로 43,000NM의 가속토크와 1arc min의 백래쉬를 자랑하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다. 또한 K시리즈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도 제공하고 있다.


스토버의 유성감속기는 현재 2차 전지 제조 분야에서 주목 받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테슬라의 전고체용 건식 및 고속설비 등이 적용되며 제품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스토버코리아 문성호 사장은 “전기차 내부에 탑재된 액체 전해질은 화재 원인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다. 액체 전해질은 온도 변화와 충격에 민감하기 변형됨에 따라 폭발이 발생할 수 있다. 액체 전해질을 전고체로 전환됨으로써 적용 온도의 범위가 확장돼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라며 “전고체는 칼렌더링(Calendering) 머신을 통해 전고체를 건식 방식으로 제작한다. 롤러가 회전하면서 분말 가루를 고온·고압으로 박판에 코팅돼 제작된다. 하지만 이러는 과정에서 롤러가 일정하게 회전하지 않으면 불량이 생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스토버는 유성감속기 PHQ시리즈를 제안함으로써 일정하게 롤러가 작동할 수 있도록 안정적을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런 뛰어난 제품을 스토버코리아가 국내 시장에 소개하며 높은 인지도를 구축함으로써 국내 대기업에도 러브콜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축적한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신뢰성을 높이며 스토버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제품을 공급한다. 고객 작업량 향상을 기여하며 더 나아가 제조 기술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스토버의 제품에 대한 장점을 국내 시장에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심토스2024 등 전시회에 참가하는 등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온라인 마케팅도 펼치며 다양한 고객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스토버코리아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시장 동향을 주시하고 있다. 문성호 사장은 “최근 대부분 산업들이 올해 하반기에도 침체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고객들은 이러한 상황을 타파하기 위해 장비의 고성능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많은 고객들이 부합한 고성능의 제품을 사용하고자 한다. 독일 스토버의 제품이 국내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동사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토크의 힘을 올리거나 기능을 추가하는 등 요구를 제품에 반영
해 제안하는 방식이다.


스토버코리아 문성호 사장은 “당사는 고정밀·고토크 제품뿐만 아니라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표준형 솔루션뿐만 아니라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 장비의 고도화에 기여하면서 상호 윈윈하는 구조를 제안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