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주)한국토네어, 압축공기 청정화 대표기업

산업포털 여기에 2014. 6. 27. 13:35

제품의 高품질, 高생산성 위해 압축공기 청정화는 필수!

 

1995년에 설립된 (주)한국토네어는 압축공기 청정화를 위한 항균필터, 고효율 에어필터, 호환용 고효율 엘레멘트, 워터세퍼레이터, 진공필터, 고압용 필터, 멤브레인 드라이어, 미니 초청정 콤팩트형 흡착식 드라이어, 오토드레인 밸브 등 자동화 라인의 메인 장비에서부터 말단까지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필터를 국내에 공급하며 업계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다. 토털 에어 클리닝 시스템을 도입하여 레이저파티클카운터, 오일미스트측정장치 및 노점계와 같은 압축공기기 품질 측정 장비를 활용하여 정확하고 체계적인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높은 신뢰를 얻고 있는 동사는 올해 새로운 제품의 보강과 함께 더욱 공격적인 브랜드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그들의 이야기를 본지에서 담아보았다. 

 


고객맞춤 솔루션으로 청정화 필터 업계를 대표하다 

 

20여 년 동안 필터 공급 업체로 한 우물을 파며 인지도를 높인 (주)한국토네어(이하 한국토네어)가 이제는 명실공히 압축공기 청정화 대표기업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지금까지 동사는 남양유업, 빙그레, 서울우유, 한국야쿠르트, CJ제일제당, 농심, 동원 F&B, 해태음료, CH음료 외 수 많은 국내 내로라하는 식품제조 관련 회사 및 현대약품 등 제약회사에 항균필터를 독점·공급하는 것은 물론, 화장품 제조회사와 더 나아가 삼성, LG전자 등 반도체 관련 일차 벤더 및 현대/기아자동차 관련 부품 제조업체까지 모든 산업 자동화 공정에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압축공기의 청정화를 위한 필터 및 시스템을 공급해왔다. 

 

이처럼 한국토네어가 다양한 산업에서 높은 인지도와 함께 오랫동안 사랑받으며 현재의 위치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단순히 제품공급에만 머무르기 보다는 철저하게 맞춤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을 높였기 때문이다. 

한국토네어 김철수 대표이사는 “고객의 설비를 진단한 후 에어클리닝 시스템의 기계적 문제점을 찾아내고, 더불어 압축공기의 청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설명함으로써 우리 제품의 필요성을 인식시킨다. 그리고 사후관리를 통해 고객이 한국토네어를 끝까지 믿고 거래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며 고객 중심의 영업 관리를 해온 것이 지금의 성장의 열쇠가 되었음을 이야기했다.  

 

 

 

 

 

 
 고효율 엘레멘트 고효율 필더 

 


위생 및 환경 관련 규제로 탄력 받은 (주)한국토네어

 

컴프레서 압축공기는 포장, 충전, 원자재 이송, 컨테이너 및 컨베이어 세정 및 건조, 교반, 기계의 컨트롤 및 작동 등 여러 가지 용도로 산업체에서 사용되고 있지만, 제품 용도에 맞게 적절한 등급의 압축공기를 사용하는 업체는 의외로 많지 않다. 

하지만 압축공기가 청정화 되지 않을 경우 발생되는 문제점은 실로 크다. 예를 들어 압축공기에 이물질이나 미세먼지가 많으면 제품의 불량이 생길 수 있고, 급기야는 기계의 고장으로 이어져 생산성이 떨어지는 등 막대한 손실을 입을 수도 있다. 

 

또한 식품 공정에서는 압축공기에 포함되어 있는 오일미스트, 곰팡이에 의해 식품이 오염될 수 있기 때문에 압축공기의 청정화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식품가공 시 압축공기는 동력원으로서 필수적으로 사용되나 그 청정도의 문제로 식품이 오염될 수 있다”는 김철수 대표이사는 “더불어 HACCP의 강화로 인해 위생관리가 더욱 철저해지고 있기 때문에 항균필터와 같은 청정화 필터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며 한국토네어 제품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국토네어의 주력제품 소개

 

- 3in1 멀티드라이 필터, 인체에 무해한 Silver계 항균제 사용

한국토네어가 공급하는 필터는 HACCP에 대응하여 압축공기에 함유된 세균 및 기타 곰팡이류의 증식을 억제시키는 항균제가 들어 있는 세계 유일의 항균필터이다.

특히 ‘3in1 멀티드라이필터’는 균 증식을 1/10,000에서 1/100,000까지 줄여주는 탁월한 효과를 지닌 Silver계 항균제를 사용한 필터로서, 3개의 서로 다른 소재의 필터 엘레멘트를 동일한 몸체에 배치하여 단계적으로 여과될 수 있는 구조이고 Outlet 파이프 설치로 수명도 길며, 0.01㎛ 이상의 미립자, 오일미스트를 99.99% 제거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필터 표면에 생긴 곰팡이 및 세균에 대한 항균효과는 물론, 일본식품분석센터와 실제 식품메이커와의 공동실험에 의해 0-157을 비롯한 유해 대장균과 MRSA(메치시린 내성 포도구균)를 대표하는 황색 포도상구균에도 우수한 항균효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1997년 일본플랜트메인터넌스협회로부터 PM우수상실효상을 수상하기도 했다.”고 김 대표이사는 설명했다. 


- 오일프리 압축공기를 실현하기 위한 고효율 필터류 

압축공기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영국, 독일, 미국에서 고가로 수입된 필터를 사용해 왔지만, 고가격, 납기지연 등 원활한 제품공급이 어려운 것을 감안한 한국토네어는 2001년부터 파티클 0.01㎛, 오일미스트 0.001㎎/㎥ 제거 효율을 지닌 파티클/오일제거필터 진공필터, 고압필터 및 교환용 엘레멘트를 Stock으로 준비하여 저렴하고 짧은 납기를 지켜오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의 필터에 호환·사용할 수 있는 필터 엘레멘트도 공급하고 있다. 

 

- 초청정 멤브레인 드라이어 및 콤팩트형 미니 흡착식 드라이어 

전체적으로 초건조한 압축공기 품질이 필요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중앙집중식 드라이어 장치를 위해 거액을 투자할 필요 없이 압축공기의 품질이 요구되는 포인트에 멤브레인 드라이어 또는 미니 흡착식 드라이어를 설치하여 압축공기 품질 요구조건에 맞출 수 있을 것이다. 멤브레인 드라이어와 콤팩트형 미니 흡착식 드라이어는 사용자에게 필요한 포인트에서 초건조하고 청정한 압축공기의 품질을 제공한다. 흡착식 드라이어 전후에 프리필터 및 애프터필터가 콤팩트하게 설치되어 있다. ISO 8673-1 Class 1-2-1에 적합한 제품이다.

 

- 오토드레인밸브 및 워터 세퍼레이터 

컴프레서, 에어탱크, 에어필터 등에서 응축수를 자동으로 배출시키는 트랩인 ‘TONAIR 오토드레인밸브’는 AD-24, AD-34 2모델로 구성되어 있으며 응축수 배출구가 커서 쌓인 이물질로 인하여 쉽게 막히지 않으며, 전기가 필요 없기 때문에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배관용 응축수 세퍼레이터로서 말단 장비에 응축수를 제거한 압축공기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한국토네어는 ‘세퍼레이션 필터 AF-104B’를 추천하고 있다. 이 제품은 응축수는 물론 이물질 제거로 깨끗한 공기를 생산해낸다. “배관에서 발생된 응축수를 원심분리 및 충돌분리 방식으로 완벽하게 분리하여 자동 배출시키고 5㎛ 이상의 불순물을 제거하여 후단 정밀필터를 보호함으로써 수명을 연장시키는 기능을 수행한다.”고 김 대표이사는 설명했다.

 

 

 

 

 

 

 

 

   

 


토털 에어 클리닝 시스템 통해 필터 대표기업 굳건히!

 

일본 및 독일 기술이 녹아있는 한국토네어 제품들의 품질력 만큼이나 고객들이 동사를 인정하는 부분 중의 하나가 바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압축공기 청정화를 위한 시스템 솔루션을 제시해 준다는 점이다. 김철수 대표이사는 “컴프레서부터 라인 말단의 장비까지의 압축공기 청정화, 즉 토털 클린 에어를 목표로 하는 ‘토털 에어 클리닝 시스템’을 도입하여 국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즉, 동사는 이물질 측정 장비인 레이저파티클카운터 및 오일미스트 측정장치로 고객 회사의 압축공기 오염도를 먼저 측정하여 점검보고서와 제안서를 발급, 정확한 오염도 측정을 통해 업체에 필터의 설치와 교체 이유를 분명히 제시하고 가장 적절한 시기에 필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안한다.

 

그리고 자동화라인의 응축수·이물질·오일미스트 문제로 인한 기계고장, 제품 불량 등의 문제를 사전 점검하여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필터를 설치함으로써 문제 해결은 물론, 정기적인 측정을 통해 사후관리를 해주고 있다.

이러한 한국토네어의 토털 솔루션은 고객들의 신뢰를 더욱 두텁게 하고 있으며, 그들의 장기적인 파트너로서 좋은 관계를 지속해오고 있는 비결이 되고 있다. 

 

압축공기 청정화에 세 찬 바람몰이

 

고품질 및 위생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면서 한국토네어는 앞으로 새로운 제품의 보강과 함께 더욱 공격적인 마켓 활동을 펼쳐 이 분야에서 최고의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반도체, 전자 등 정밀 업종의 산업체 및 식품, 제약 관련 업체 등 산업체 전반에 걸쳐 압축공기 청정화의 필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라는 김철수 대표이사는 “이러한 성장세에 맞춰 현재 초청정화를 위한 스테인레스 하우징 필터(제균, 멸균 필터) 및 콤팩트형인 초청정 미니 흡착식 드라이어도 준비하는 등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들을 구비하는 한편, 재고를 통해 빠른 공급이 가능하도록 계획을 세우고 있다”며 규모 있는 사업을 통해 회사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엔드유저뿐만 아니라 컴프레서 대리점들에게도 한국토네어 제품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브랜드 홍보에 주력하겠다.”며 올해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 압축공기 청정화의 바람을 일으키는 한국토네어! 대한민국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그들의 무한한 가능성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주)한국토네어 www.tonair.co.kr

 

 

 한국토네어 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