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반도체 디스크리트 사업부 출범한 (주)포디게이트

산업포털 여기에 2021. 5. 10. 15:36


(주)포디게이트(이하 포디게이트)는 3D 스캐너 전문 솔루션 업체로서 Polyga의 정밀형 3D스캐너, FARO의 광대역 3D 스캐너, Metashape의 3D소프트웨어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으며 또한 얼굴에 대한 전/후 비교를 과학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4D FACE 3차원 스캐너를 제조·개발해 해외에 수출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포디게이트 인정남 수석연구원은 “포디게이트는 2008년 창립 이래 국내 3D 스캐너 시장에서 고품질 제품 제공과 함께 신속한 고객 응대로 지속 성장해 왔다. 당사는 최근 시장성을 확대하고 기업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기 위해 ‘반도체 디스크리트 사업부’가 출범하는 등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반도체는 IC와 디스크리트로 구성된다. 이중 IC의 조력자 역할을 하는 디스크리트는 반도체의 안정적인 구동을 위한 개별소자로 운영되는데, 포디게이트는 이를 통해 고객이 요구하는 IC 동작을 지원한다. 특히 다양한 전기, 전자 신호, 데이터의 연산, 제어, 변환 등을 자유롭게 다룰 수 있는 전문적인 기술 지원을 지원하는데, 동사가 디스크리트에 대한 사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기에 가능한 것이다.

 

인정남 수석연구원은 타사 디스크리트 공급사들은 대치품을 제안하는 서비스가 주를 이뤘다. 하지만 포디게이트는 오랜 기간 동안 디스크리트 관련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 인력을 추가함으로써 단순 부품 상담뿐만 아니라 회로 개발에 대한 토털 솔루션 및 컨설팅을 지원하며 작업 현장에 최적화된 부품을 제안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포디게이트는 3D 관련 솔루션 사업부문과 반도체 디스크리트 사업부문을 주축으로 한 지속적인 고용창출 및 친환경 활동의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포디게이트는 반도체 디스크리트 사업부 출범으로 인해 새로운 환경에서 공간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에 별도로 운영되던 3D 스캐너 사업부와 반도체 디스크리트 사업부의 개별 사무실을 통합 이전했다.

 

인정남 수석연구원은 포디게이트는 통합 사무실 이전을 통해 사업부 직원들 간의 소통이 원활해짐에 따라 가족적인 회사 분위기를 형성했다. 또한 활발한 기술 교류가 가능해 3D 스캐너와 반도체 간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두 사업부의 공동 작업 또한 향상시키는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했다.”라며 당사는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포디게이트는 JIEJIE POPPULA의 반도체 디스크리트, EYANG MLCC, 전해/세라믹 축전기(Capacitor)의 전해/세라믹 등을 국내에 공급한다.

 

포디게이트는 반도체 디스크리트 사업부를 출범시키기 앞서 국내 시장 수요에 만족시킬 수 있는 동사의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 제조 기업 선정에 오랜 시간을 투자했다. 그 과정에서 동사는 선제적으로 케파 증설&시설을 활발히 투자하며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제조 기업을 선정했다.

 

인정남 수석연구원은 포디게이트가 취급하는 브랜드는 케파 증량 시점에 맞춘 확판 전략을 수립해 고객에게 제안할 제품의 공급 문제의 이상 유무를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라며 그 결과 국내외 굴지의 글로벌 고객사들이 포디게이트가 취급하고 있는 브랜드의 공급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경제 활동을 위한 전자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인 친환경 정책으로 전기자동차 등 전자 부품의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전자기기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 비중이 높아 글로벌 부품 전문 기업의 블루오션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으며 전자부품에 공급되는 반도체 수요도 지속 확대되고 있다.

 

다만 최근 반도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반도체 생산량이 이를 따라가지 못하는 반도체 공급 부족 사태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어 자동차 산업뿐만 아니라 전자기기 산업 전체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반도체 전문 기업들이 반도체의 공급을 확대하고자 생산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포디게이트도 이러한 상황을 고려해 공급망을 전격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정남 수석연구원은 국내 반도체 공급망을 안정화하기 위해 포디게이트는 현재 취급하고 있는 TR/Diode, MLCC, 전해/세라믹 축전기 외에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아울러 우수한 제조 기업을 발굴하고 해당 분야의 전문 기술 영업을 실시하며 더 나아가 엔지니어 확보/육성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