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동원테크(주), 2022 대구치맥페스티벌서 협동로봇 Beer Box 공개한다

산업포털 여기에 2022. 7. 7. 10:39

산업용 자동화기기 및 로봇 자동화 장비 전문 기업 동원테크()(이하 동원테크)가 오는 7 6()부터 7 10()까지 5일간 대구시 두류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2 대구치맥페스티벌에 참가해 국내 유일 협동로봇 Beer Box를 선보일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는 치킨과 함께 맥주 관련 100여 개 업체가 참여해 200여 개 부스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동원테크가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공개하는 협동로봇 Beer Box는 세계 최초 NSF 미국 식품위생안전을 인증 받는 레인보우로보틱스의 협동로봇, 생맥주 자동 디스펜서, 간편하고 쉽게 관리하는 매립형 컵 디스펜서가 탑재됐으며 고객 맞춤형 홍보물을 부착할 수 있는 감각적이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설계돼 이번 축제에서 참관객들에게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협동로봇 Beer Box는 세계 최초 NSF 미국 식품위생안전을 인증받는 협동로봇이 내장됨으로써 위생적인 생맥주를 제공한다. 또한 일정한 양의 거품과 비율을 유지할 수 있어, 최적의 비율로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동원테크 박기태 대표이사는 기존 사람이 생맥주를 따르는 과정에서 맥주가 넘치는 등 발생할 수 있는 로스가 발생하게 되면 생맥주의 맛이 변질될 수 있다. 하지만 고정밀한 협동로봇이 각도를 자동으로 조절함으로써 생맥주를 황금비율로 따르기 때문에 이러한 로스를 최소화시킬 수 있어 원가 절감 효과와 인건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이 박스는 맥주 종류 및 맥주 탭 개수를 조절할 수 있으며 다양한 맥주 종류에 따른 커스컴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이 요구하는 디자인 및 옵션에 대응할 수 있고 전기가 있는 실내외 모두 설치가 가능해 원하는 곳에서 맛있는 맥주를 제공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박기태 대표이사는 제조현장에서 로봇이 투입됨으로써 작업자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당사는 로봇 솔루션의 적용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푸드와 기술이 결합된 푸드테크 사업에 도전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 대구 대표 수제 맥주 브랜드 대경맥주와 협업해 협동로봇 Beer Box를 공개하며 생맥주를 공급하는 로봇 확산의 도화선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산업에 로봇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고객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