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친트코리아, 인터배터리(INTERBATTERY 2023)에서 다양한 전기, 에너지 솔루션 공개

산업포털 여기에 2023. 3. 27. 10:24

친트코리아는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린 글로벌 배터리 전문 전시회 인터배터리(INTERBATTERY 2023)에 참가하여 다양한 전기, 에너지 솔루션을 공개했다.

 

올해 국내에서 11번째를 맞이하는 인터배터리는 매년 국내·외 배터리 관련 기업 및 기관들이 참가, 최신 배터리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친트코리아는 친트 그룹(CHINT GROUP)의 한국 총판을 맡고 있다.

친트는 1984년에 설립되어 140개 국가에 진출, 40,00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전력 발전, 송·배전 및 저압 기기 솔루션 서비스와 엔지니어링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현재와 미래의 성장 동력으로 솔라 시스템과 신 재생 에너지 사업에 많은 역량을 투입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친트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태양광 시스템 솔루션(PV),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W-판넬 스마트 단말기(W-Panel), 전기차 충전 솔루션(EV-Charger), 아크 차단기(AFDD) 등을 소개했다.

 

태양광 시스템(PV)은 전기의 생산, 수집, 변환, 이송 과정으로 구성된 솔루션으로, 이에 적용되는 AC/DC 전장품들을 친트에서 생산하고 있다. 제품군으로 퓨즈, 배선용 차단기, 서지보호기, 절연변환기, 기중차단기, 계량기 등이 있다.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은 BMS 등 저장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군이 있으며 양방향 소형 회로 차단기, 소형 회로 차단기 보조 접점, 소형 회로 차단기 션트 접점 등 UL과 IEC를 포함한 제품 솔루션이 있다.

 

W-판넬 스마트 단말기(W-Panel)는 실시간으로 소비전력이나 시스템의 상태, 안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한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플랫폼, 스마트 홈과 연계가 가능하며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전기차 충전 솔루션(EV-Charger)은 전기차 배터리 충전 과정 중 누설전류 방지 및 전동기 등의 동력부하를 방지하는 보호 장비 제품으로 누전 차단기, AC 전자접촉기가 있다.

 

마지막으로 아크 차단기(AFDD)는 회로 보호, 인체 보호, 화재 보호 등 안전을 위한 솔루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아크 차단기 설치의 필요성이 높아지는 추세이며, 현재 유럽의 많은 나라에서는 화재 안전을 위해 아크 결함 감지 장치 설치를 의무화하고 있다.

친트의 제품은 SO9001, ISO14001 및 OHSAS18001의 품질, 환경인증과 중국의 CCC 인증을, 각국에서 요청하는 CE, UL, VDE, KEMA, CB 등의 인증 및 한국에서 요구되는 KC 인증 등을 획득하여 안정성이 확보된 제품들이다.

 

한편, 인터배터리(INTERBATTERY 2023)는 충전용 배터리에서부터 소재 및 부품, 커패시터, 제조기기, 검사/측정 장비, ESS 등의 분야에서 국내·외 470여개 사가 참가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려 많은 관람객과 기업들의 호응을 이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