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유일로보틱스 수출 성과 '쑥!'... '1/4분기에만 로봇 100대 수출 달성'

산업포털 여기에 2023. 4. 12. 10:25

로봇 및 스마트팩토리 전문 기업 유일로보틱스의 수출 지표가 연초부터 심상치 않다. 올해 1, 2월에만 취출로봇 50대를 베트남에 수출해 설치를 완료한 유일로보틱스는 오는 4월까지 사출 공장 자동화 및 스마트팩토리 시스템에 필요한 YTX-700S 50대를 추가로 설치한다. 1/4분기에 확정된 수출 물량만 세 자릿수를 돌파했다.

 

 

현재 자동화장비 시스템을 구축하는 흐름이 글로벌로 확산되면서 베트남 또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취출로봇과 다관절로봇, 협동로봇의 수요가 증가되고 있는 추세이다.
베트남에서 로봇산업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기술력과 인프라 개선이 필요한 시점에서 수많은 제조업체에서도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 시스템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로봇산업의 생태계 조성을 만들기 위해 서서히 확산되고 있다.

 

한편 유일로보틱스 김동헌 대표는 “동남아와 남미 그리고 동유럽 등에서 자동화장비 산업이 경쟁력을 유지하고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기술력과 인프라 개선이 필요하다”라며 “현재 동남아 제조업 분야의 자동화장비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유일로보틱스는 기술력 강화, 현지 인프라 구축 등 수출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이고 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