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주)에스피엠, 끊임없는 참관객들 제품 문의 이어지며 기대 이상 성과 달성

산업포털 여기에 2023. 9. 27. 10:16

국내 유일의 와이어 컷 방전 가공기를 제작하는 (주)에스피엠(이하 에스피엠)이 지난 8월 23일(수)부터 26일(토)까지 필리핀 마닐라 세계무역센터에서 개최된 Philippine Die & Mould Machineries and Equipment Exhibition(PDMEX)에 참가해 자사의 핵심 장비를 전시하며 필리핀 업계의 메이드 인 코리아의 위상을 드높였다.


에스피엠은 이번 전시회에서 S64와 해당 제품을 통해 제작한 가공품 등을 전면적으로 내세우고 별도 고객상담을 위한 테이블 구성을 통해 필리핀 산업에서 요구되는 방전가공기의 매력을 어필했다. 에스피엠이 전시한 제품은 S64 와이어 컷 방전 가공기로 이미 출품 전 필리핀 모 업체에 납품이 확정된 제품이었다. 동사는 행사 기간 동안 고객사 측이 파견한 3명의 엔지니어에게 최초 설치부터 운영방식 등 기술적 교육을 지속 제공하는 한편, 장사진을 형성한 참관객들을 대응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필리핀 현지 기업 핵심 관계자들은 해당 부스로 방문해 제품의 사양이나 운영방식, 생산성, 수입을 위한 가격 및 유통 등을 문의하며, 추후 미팅과 견적서를 전달해달라는 의견을 개진했다고 에스피엠 측은 전했다.  

 

에스피엠 박정수 이사는 “동남아 지역은 제조업 육성 정책을 지속 확장하고 있으며, 에스피엠이 생산 및 공급하는 와이어 컷 방전 가공기에 대한 수요가 이어지고 있는 시장”이라며 “추가적인 외연 확장을 위해 올해 처음 참가한 필리핀 전시회에서 보유한 카달로그와 사은품이 동이 날 만큼 많은 참관객들이 방문하는 등 예상치 못한 큰 성과를 거두게 됐다. 현재는 행사 후 기업들의 문의 대응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에스피엠은 이미 튀르키예, 러시아, 남미, 베트남 등 다양한 해외 루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범 글로벌 지역으로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에스피엠은 지난 9월 18일(월)부터 23일(토)까지 2023 독일 하노버 공작기계 전시회(EMO HANNOVER)에도 참가해 자사의 기술적 가치를 적극 어필했다. 해당 전시회는 공작기계(절삭/성형기계), 공작기계관련 부품 및 소재, 공구, 유압기기, 측정기 등 기계류 전반에 걸쳐 글로벌 기업들이 대규모로 참여하는 행사로, 에스피엠은 와이어 컷 방전 가공기 S43을 전시하며 전 세계 기업들에게 시장성을 제안했다. 올해 전시회는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 등의 이유로 다소 축소됐으나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동사의 부스를 방문해 다양한 문의를 지속해왔다는 후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