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주)대성강철, 랙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

산업포털 여기에 2018. 12. 13. 18:29

(주)대성강철을 소개합니다.



대성강철(이동철 대표이사)은 파렛트랙 물류보관설비와 작업보조용 설비제작 전문업체 입니다. 2007년에 사옥을 신축 확장하고 2016년에는 제2공장을 준공하며 성장하고 있는 대성강철은 지속적인 시설의 확충으로 기계설비 및 도장설비를 확장했고, 금형 적치대 개발을 통한 금형 랙 대량생산시설을 구축하여 보다 효율적인 생산 체계를 갖추었습니다.



파렛트랙 외에도 대성강철은 선반랙, 푸시백랙, 슬라이딩랙, 금형랙, 적층랙, 서랍형 보관고, 작업캐비넷, 곤도라 등 다양한 물류보관설비를 갖추고 고객의 편의를 돕고 있습니다.


대성강철은 초기 단계 랙의 디자인부터 시작하여 절단·절곡·용접 공정을 꼼꼼히 처리하고 있으며, 페인팅 부스와 열처리 부스를 따로 두어 각 공정의 전문성과 품질을 향상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성강철의 파렛트랙은 조립식 볼트레스(Boltless)랙 중에서도 가장 진보된 구조로, 로드빔(Load Beam)의 분해 및 결합이 간단하여 누구나 쉽게 조립이 가능하며, 3개의 걸림고리가 부착된 로드빔을 프레임(Frame)의 구멍에 끼우는 쐐기효과를 이용한 결합을 통해 강하고 견고한 내구성을 구현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주력제품 중량보관고는 다양한 표준 기준을 제공해 품목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고, 선반 단수의 추가 여부에 따라 108개의 표준 제품을 마련하여 다종·다량의 중량물 수납에 최적화된 제품을 공급합니다.


끝으로 이동철 대표이사는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항상 제품 개발과 품질향상에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