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헵코모션, 도어 검사 시스템 소개

산업포털 여기에 2019. 3. 21. 13:34






헵코모션(HepcoMotion)에서는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던 L&P의 차량 도어 검사를 자동화 시스템으로 구현해 해당 업체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이에 헵코모션의 도어 검사 시스템 적용사례를 소개합니다.


2015년, L&P는 차량 도어 테스트용으로 BMW 공급업체로부터 새로운 고효율 테스트 장비 설계를 의뢰받았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적은 유지보수 작업으로 높은 정확도를 구현하는 리니어 가이드 솔루션이 필요했고, 설계팀은 즉시 헵코모션에 의뢰를 했습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L&P의 9개 DoorCheck 검사 시스템을 이미 실행하고 있던 것으로, 모두 기존의 체인 드라이브가 장착되어 있었으며, 헵코모션은 원형 및 직선 운동을 병행 사용하기 위해 기존 기계를 동사의 PRT2 트랙 시스템과 함께 설치해 하나의 트랙 상에서 서로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PRT2 트랙 시스템은 직선 가이드 레일과 곡선 세그먼트로 구성돼 있으며, HepcoMotion의 대표 제품인 V 가이드 베어링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BMW 모델의 내부 도어에 대한 2단계 검사는 연속적인 흐름에 따라 진행되며, 16~20초간 지속됩니다. 해당 검사 시스템은 도어가 설치되기 이전에 하루 최대 3,200개의 문을 검사할 수 있었으며, 4개의 작업 스테이션 중 첫 번째 스테이션은 도어 투입 영역으로, 여기에서 4개의 문은 동기화된 스위치가 있는 V 가이드 사이의 정밀 프레임에 수작업으로 장착된 뒤 시스템을 따라 운반되어 양쪽에서 검사가 진행됩니다.

그 뒤 스캐너가 특정 도어 유형을 판별하는데, 하나의 자동차 모델에도 4만 개가 넘는 다양한 문들이 있어 이는 매우 중요한 기본 단계입니다.


두 시스템은 병렬로 작동되나 기계적으로 연결되어 있지는 않다. 따라서 두 시스템은 매우 정확하게 배치, 정렬되어야 하며, 이는 주종관계의 구조로 작업이 진행되며, 각각의 모터는 Beckhoff 유닛에 의해 제어됩니다.


L&P는 이후 2016년 초에 도어체크(DoorChecks) 검사 장비를 추가로 도입했고, 다른 유사한 시스템에도 HepcoMotion의 V 가이드 시스템을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