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신제품소식

성화테크, 글로벌 기업인 WEG사 모터 국내 전격 공급

산업포털 여기에 2021. 2. 15. 17:50

성화테크/(주)성화코퍼레이션(이하 성화테크)이 자동화와 전기 기계 제품의 글로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WEG사의 W11 모터를 국내 시장에 전격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WEG는 약 30여 개국에서 공장을 가동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소규모 시스템에서 대규모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를 가동하며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WEG의 제품은 글로벌 제품 인증을 받았으며 특히 제품 성능 및 안전에 관한 다양한 표준을 개발하고 인증을 수여하는 미국의 인증기관인 UL로부터 인증을 받아 기술력을 입증했다.

 

성화테크가 공급하는 제품은 알루미늄 멀티마운팅 모터로 산업용 설비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모터이다. 경량화가 실현된 이 장비는 설치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공간성도 대폭 확대된 제품이다. IE4 등급을 충족하는 W11은 프레임과 엔드쉴드가 고품질의 알루미늄 다이 캐스트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튼튼한 구조로 설계됐고 단자 박스 부분은 결선이 용이하면서도 내부 공간을 여유 있게 확보했으며 외부로부터 물질이 유입되지 않도록 마감 처리를 했다.

 

실링시스템은 IP55 모터 보호 등급으로 설계됐으며 부하측과 반부하측에 기계적 손실을 줄일 수 있도록 V링 씰을 사용했다. 더불어 모터가 운영도중 발생하는 열로 인해 제품의 손상이 가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냉각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저소음의 팬이 설계돼 최대의 냉각 효과를 자랑한다.

 

이 W11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설치 및 수리가 간편하도록 설계됐다는 점이다. B3 수평설치와 B5 플랜지 설치 변경이 용이하도록 설계됐고 터미널 박스 위치도 변경할 수 있도록 설계돼 편의성을 제공한다.

 

성화테크 김종권 대표이사는 “국내 모터전문 공급 기업인 성화테크는 지속적인 시장 선점을 위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WEG의 모터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라며 “글로벌 기업인 WEG는 국제기관으로부터 표준 인증을 수여받아 성능과 기술력을 입증받은 바 있으며 이 제품을 국내에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