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주)비젼와이드코리아, DH로보틱스의 신제품 전동 그리퍼 ‘PGHL 시리즈’ 공개

산업포털 여기에 2023. 1. 31. 15:00

DH로보틱스의 신제품 ‘PGHL 시리즈’는 산업용 플랫 그리퍼로, 크기가 콤팩트하면서 로봇 모듈에 고도로 통합될 수 있는 정교한 구조 설계를 갖췄다.


클램프 워크의 무게는 8㎏, 최대 스트로크는 80㎜에 달하며, 원터치 컷 풀 변형, 사각형, 원통형, 특수 모양의 구성 요소 등을 포함한 더 넓은 범위와 고하중 제품들에 대한 다양한 그립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또한 우수한 정밀 힘 제어 기술로 정확한 지능형 푸시 압력 제어를 실현할 수 있으며 물체의 표면에 부드럽게 닿아 배터리 코어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 


PGHL 시리즈는 자체 개발한 고정밀 전동 T형 리드 스크류, 고강성 가이드 레일 더블 슬라이더로 구성돼, 마찰 계수가 작고 정밀 직선 평행 파지 기능을 실현해 부드럽고 신뢰할 수 있는 그립력은 물론, 지속 가능한 힘과 안정적인 파지력을 제공한다. 


비정상적인 전원 차단의 경우, 기계 자체 잠금 유지력이 95% 이상으로 배터리 코어/워크 부품의 낙하를 방지한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워크 위치, 클램프 상태를 감지하고 피드백 및 낙하 감지 경보를 수행할 수 있는 센서가 내장돼 있다. 

 

PGHL 시리즈는 리튬 배터리 셀, 자동차 전자 부품, 공장 물류, 정밀 가공 및 대형 공작물의 로딩 및 언로딩, 조립 및 기타 응용 프로그램에 적합한 전동 그리퍼이다.


특히 리튬 배터리 셀 파지 및 조립 시 셀의 크기, 모양, 두께, 용량 및 하우징에 따라 높은 정확도와 호환성을 실현할 수 있다. 


자동차 생산 라인에서도 PGHL 시리즈는 넓은 스트로크 범위와 정확한 힘 제어 등의 특징으로 작업물을 단단히 집을 수 있으며, 산업용 로봇의 복잡하고 빠른 운동에도 적합하다.

 
(주)비젼와이드코리아 관계자는 “DH로보틱스 전동 그리퍼의 최대 가반하중은 6㎏이였으나 이번 신모델 개발로 8㎏까지 가능하게 됐다”라며 “고품질, 가격 경쟁력 등의 장점인 전동 그리퍼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