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스트로닉이 지난 6월 중순부터 약 2주 동안 스위스 본사에서 최대 규모의 자체 전시회 Competence Days 2019를 진행했습니다.
50개국 이상에서 1,200여 명이 참가한 이 전시회는 세계 일류 제조(World Class Manufacturing)를 모토로 향후 판금 가공의 미래에 관한 질문에 해답을 제시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50개국 이상에서 1,200여 명이 참가한 최대 규모의 자체 전시회 Competence Days 20192019’에서 방문객들은 Experience Center 및 생산 공장에서 라이브 데모와 가이드 투어를 통해 레이저 절단, 절곡, 자동화 및 소프트웨어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 기술을 최신 기술 트렌드와 혁신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바이스트로닉은 2년마다 진행되는 최대 규모의 자체 전시회를 통해 고객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하며 비전을 한층 더 개선시키고 있습니다.
다양한 전시품 가운데 새로 출시되거나 업그레이드된 장비 및 혁신 기술은 ByStar Fiber 12㎾, 초대형 파이버 레이저, 레이저 및 절곡 자동화 시스템, 신형 파이프 가공기 및 절곡기 등 입니다.
바이스트로닉이 선보이는 여러 혁신 기술 가운데 단연 돋보이는 기능은 ByStar Fiber의 'BeamShaper' 기능이다. BeamShaper 기능을 사용할 경우, 연강 가공 시 최대 30㎜까지 매우 높은 품질로 제품을 가공할 수 있으며, 이 기능은 ByStar Fiber 12㎾ 장비를 새로 구입할 때 선택하거나 또는 이후에 추가 장착할 수 있습니다.
BeamShaper는 상대적으로 자재 두께가 두꺼울 때, 그리고 자재 품질이 균일하지 않을 경우 레이저 빔 형태를 이상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으로, 새로운 기능을 통해 20~30㎜두께에서의 절단 품질이 향상되고, 가공 속도 역시 최대 20%까지 빨라지게 됩니다.
표준 사이즈 자재를 중심으로 파이버의 혁신을 가져온 ByStar Fiber 라인업에 대형 사이즈 자재를 위한 2가지 모델이 추가로 출시됐습니다.
6225와 8025 포맷으로 한 번에 최대 8m 길이의 자재 가공이 가능하고, 4×8 사이즈 제품을 세로로 배치해 한 번에 여러 장의 소재를 가공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시스템의 가동률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3㎾에서 10㎾까지의 발진기를 작업환경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ByStar Fiber의 작업 편의성을 극대화한 측면 안전문 이외에도 자재의 어떠한 위치에서도 직접적인 접근이 가능하도록 최대 2개의 측면 추가 도어를 장착할 수 있으며, PC 조작 화면도 시스템 양쪽에 하나씩 최대 2대의 설치가 가능해 대형 시스템에서 작업자의 이동 동선을 최소화했습니다.
초대형 사이즈를 지원하는 ByStar Fiber 6225, 8025를 통해 보다 크고, 보다 많은 제품들을 한 번에 가공할 수 있습니다.
ByTrans Cross는 Bystronic의 최신 로딩 및 언로딩 솔루션입니다. 자동화 시스템은 레이저 가공의 수주 상황과 생산 환경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ByTrans Cross는 창고와 연계하지 않고 단독 시스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레이저 가공기에 다양한 두께의 원자재와 소재를 공급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ByTrans Cross에는 분류 시스템인 BySort도 필요에 따라 통합시켜 사용할 수 있으며, BySort와 연계해 사용할 경우, 사용자는 분류·완성된 부품을 연계된 창고로 보내거나, 레이저 가공 장비 주변에 있는 추가적인 언로딩 위치로 선별해 보낼 수 있습니다.
바이스트로닉이 이번 행사에서 선보였던 새로운 파이버 레이저 절단 시스템 ByTube 130은 자동 로딩 기능과 고객사의 조건에 맞게 언로딩 길이를 2~6m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바이스트로닉이 이번 행사에서 선보였던 새로운 파이버 레이저 절단 시스템 ByTube 130은 자동 로딩 기능과 고객사의 조건에 맞게 언로딩 길이를 2~6m까지 선택할 수 있으으며, 최신 Bystronic 파이버 레이저 기술 적용으로 낮은 운영비용과 유지 보수비용으로 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고객의 생산 환경에 적응하고 자재 흐름을 최적화하기 위해 설치 면적 축소 및 직관적인 ByVision Tube 사용으로 완전 자동 생산관리 관리 및 작동하기 쉽고 투명한 프로세스 제어가 가능합니다.
다품종 소량 생산에서 대형 제품 생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업에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완전 자동화된 금형 및 그리퍼 변경으로 높은 수준의 절곡 자동화 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높은 정밀도로 무인 가공된 절곡 제품을 가공해 생산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으며, 고부하 용량을 갖춘 7축 로봇은 굴곡 과정에서 최고의 유연성과 정밀성을 제공합니다.
설정에 따라 벤딩 셀은 최대 4m의 절곡 길이, 최대 270㎏의 로봇 용량 및 충분한 재료 보관 용량과 풍부한 금형 적재함을 제공합니다.
새롭게 출시한 Xpert Pro는 바이스트로닉의 절곡기 중에서 가장 하이엔드 모델로, 절곡을 잘 모르는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다양한 절곡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모듈식 구조의 절곡기입니다.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 Byvision Bending 프로그램을 통해 조작 편의성 극대화 및 프로세스를 단순화해 터치 스크린에 모든 정보가 표시되며, 첫 번째 부품에서부터 최고의 품질을 발휘하는 LAMS 등의 지능형 옵션을 통해 최고의 정밀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같은 모델 별로 작은 사이즈에 정밀도를 요하는 클래식 에디션, 중간 사이즈에 중간 속도를 가진 퍼포먼스 에디션, 최대 20㎜/s 벤딩 속도로 대량 반복 생산에 적합한 가장 빠른 모델 다이나믹 에디션을 고객의 특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금형 클램핑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으며, 또한 이전 다이나믹 크라우닝에 비해 실시간 센서 기반 뉴 크라우닝 시스템은 더욱 빠르고 정확한 크라우닝 보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Xpress는 우수한 가격 대비 성능으로 저가형 제품군의 새로운 품질 기준을 제시합니다. 자재 및 하부 빔의 변형이 자동으로 보상되는 이른바 기계적 크라우닝 시스템 등의 옵션은 필요할 때마다 어려움 없이 구성할 수 있으며, Xpress에 사용되는 모든 절곡 금형들은 Bystronic의 고성능 프레스 브레이크와 호환되므로 생산 설비 확장 시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mpetence Days 2019를 통해 바이스트로닉은 대부분의 고객들이 미래의 판금 가공 분야에서 기대하는 점에 대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유럽, 미주 및 아시아 지역에서 전시회를 방문한 고객들이 공통적으로 직면한 현실은 예측 불가하고 다양한 요구사항이 존재하는 시장 상황에 어떻게 하면 고객들의 생산 제조 환경을 성공적으로 적용시킬 수 있는가 하는 점으로, 점점 더 불규칙해지는 주문 상황에 적응하고 비용 및 납기 압박을 극복하기 위해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자동화 시스템을 선보임으로써, 가능한 가장 효율적인 프로세스 및 시스템을 적용하고 선도적인 기술 및 제조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어 다가올 새로운 기회에 대비해야 한다는 점을 시사했습니다.
바이스트로닉코리아는 스터디투어를 구성해 많은 고객들께 전시회 참관 및 유럽의 다양한 판금 임가공 업체 방문 등의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첨단 기술이 접목된 판금 장비 및 자동화 설비와 스마트 팩토리 관련 시스템 등은 물론, 다양한 장비의 생산 현장 및 현지의 활용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산업뉴스 > 기업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비엠케이머신, 110톤 전동식 수평사출성형기 개발 (0) | 2019.08.20 |
---|---|
(주)세고산업, 국산 펌프의 자존심을 지키다 (0) | 2019.08.20 |
성원지티씨(주)(성원GTC) “대를 이어가는 컴프레서 전문 기업될 것!” (0) | 2019.08.09 |
디스플레이허브, 램프 파손 방지 기능의 고해상도 전광판 소개 (0) | 2019.08.07 |
스크류 공기압축기 전문제조기업 두성공압기계 (0) | 2019.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