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신제품소식

한국트럼프지엠비에이취(주), BUTECH 2021 참가해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대거 공개

산업포털 여기에 2021. 5. 27. 17:02

한국트럼프지엠비에이취(주)(이하 한국트럼프)가 5월 26일(수)부터 29일(금)까지 나흘 간 개최되는 BUTECH 2021(2021 부산국제기계대전)에 참가해 비용 절감, 생산성 향상을 위한 TRUMPF만의 독자적이고 혁신적인 4차 산업혁명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TRUMPF는 최근 침체된 국내 제조업 상황을 고려해 동사가 구축한 포트폴리오 중 최적의 경제적 솔루션 및 장비를 소개할 계획이다.

 

자율 레이저 절단기술 Active Speed Control 공개

 

한국트럼프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율 레이저 절단기술인 Active Speed Control(액티브 스피드 컨트롤, 이하 ASC) 기능을 국내 최초 공개하며 판금 레이저 절단의 새로운 기술을 제안한다. 동사가 공급하는 ASC 기능은 상황에 따라 속도를 조절하며 내부 시스템이 절단 품질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그 결과에 따라 절단 및 이송 속도를 자체적으로 조절한다.

 

특히 불안정한 절단이 발생할 경우, 초당 수백 번에 달하는 속도 조절을 통해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도록 기능이 갖춰져 자재 두께 편차 및 표면 오염 등에 따라 절단 품질이 일정하지 않다면 이 기능은 완벽한 솔루션이 될 수 있다. Active Speed Control은 출품하는 TruLaser 5030 fiber에 탑재돼 참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TruLaser 5030 fiber에는 최대 100% 이송 속도 향상과 최대 70%의 가스비용 절감이 가능해 높은 생산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하이스피드 에코(HighSpeed Eco) 기능이 내장돼 있으며 빔 직경 조절로 두꺼운 철판 및 스테인리스 가공에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는 BrightLine fiber(브라이트라인 파이버) 옵션도 함께 구축돼 있다.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프리미엄 파이프 레이저 절단 – TruLaser Tube 3000 fiber

 

국내 다수의 고객에게 선보이며 기술력은 인정받은 한국트럼프는 이번 전시회에서 쉽게 만날 수 없었던 TRUMPF의 가장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파이프 레이저 절단기인 TruLaser Tube 3000 fiber를 전시할 계획이다.


이 장비는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통해 단순한 파이프 핸들링 시스템을 구축,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제고시켰으며 다양한 소재 및 크기의 파이프를 신속하게 절단할 수 있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생산과 자재 적재를 병행하며, L-, U- 프로파일 등의 정밀 가공도 가능하다. 또한, 파이프의 각도 지정을 위한 내부 심 라인 인식을 통해 모든 파이프 가공의 고품질을 보장하는 클램핑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해당 장비는 TRUMPF가 보유한 자동화 기능을 통해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다. 특히 LoadMaster Tube(자동 로딩기)를 이용한 최대 8,000㎜의 파이프 자동 로딩 및 크레인을 이용한 수동 로딩도 가능하며 완제품의 최대 길이는 3,000㎜에 1,500㎜가 추가로 가능하다.

이외에도 한국트럼프는 TruBend 5170과 TruBend 7050도 함께 선보인다. 이번에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하는 TruBend 7050은 오퍼레이터가 절곡 작업을 할 때 최적의 작업 조건에서 고속으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또한, 콤팩트한 사이즈로 좁은 설치 공간에 지게차를 이용해서 운반 가능하며 모든 제조 과정에 적합한 고품질 절곡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만능 장비라고 불릴 수 있는 TruBend 5170은 프로그래밍부터 절곡까지 가장 생산적인 장비이다. 특히 자동 각도 측정시스템을 단순한 조작법으로 구현, 다양한 각도로 신속하게 절곡할 수 있으며 자동화 장치인 Tool Master(자동 툴 교환기)를 장착해 프로그램에 맞춰 자동으로 툴을 교체해 높은 생산성을 기대할 수 있다.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제공 예정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트럼프는 토털 솔루션 회사로서 장비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TruTops Monitor 및 프로그램 작업 없이 제품 도면만으로 정확한 견적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TruTops Calculate 관련해 TRUMPF 기술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툴 컨설팅 ▲유지보수를 통해 장비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컨설팅 ▲MyTRUMPF의 실시간 장비 정보 확인 및 주문현황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기능 및 서비스 콜을 간편하고 손쉽게 생성할 수 있는 Service App ▲설명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현재 상황을 화면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인 Visual Assistance 등 스마트한 TRUMPF의 다양한 솔루션이 소개될 예정이다.


한국트럼프 마케팅 담당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국내 제조업 경기가 악화된 상황에서 BUTECH 2021을 통해 많은 고객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내부에서 많은 논의를 했다”라며 “이번 전시회에서 당사의 원가절감 및 생산성 향상에 특화된 4대의 장비를 선보이는 한편, 기술 전문가를 통한 1:1 컨설팅을 상시 제공해 국내 고객들을 만족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