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산업동향

유일로보틱스, ‘2021년 제4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다.

산업포털 여기에 2022. 1. 23. 12:25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강소기업협회가 주최하고 MBN, 매일경제가 후원한 ‘2021년 제4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이 지난 12월 21일(화)에 프리마 호텔에서 개최됐다.

 

이 날 시상식에 '상생협력 부문'에서 회원사간 또는 외부 대기업간 협업 실적이 우수한 기업에게 각각 수여하는 상으로 온라인교육 부문의 이케이와 B2B쇼핑 플랫폼 부문의 오너클랜 등 8곳이 선정됐다.

 

그리고 '해외수출 부문'은 자체 공장 또는 브랜드를 보유하고 올해 500만 달러 이상의 수출 실적을 달성한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상으로 친환경 천연소재인 린넨 원단으로 2000만 달러 이상 수출한 삼강통산이 강소기업으로 발탁됐다.

 

특히, 산업용로봇/스마트팩토리 부문에서는 산업용 로봇 및 스마트기기를 제조하는 유일로보틱스가 차지했다. 동사는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개발된 협동 로봇과 다관절 로봇은 중소중견기업의 설비 투자에 대한 부담감을 저하 시켜줌으로써 전국 및 전세계 서비스망을 통한 즉각적인 대응 체제가 구축돼 있다.

 

무엇보다 동사는 스마트 팩토리의 시스템의 개발로 빠른 시간에 구축, 무인화 데이터 취득 및 상황 판단이 가능하며 고객의 요구, 사양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을 통한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의 수상을 통해 유일로보틱스 김동헌 대표는 "짧은 기간에 모든 직원이 협심해 산업용 로봇 분야와 스마트 팩토리의 개발을 완료, 명실공히 로봇 전문회사로 변모하게 됐다"며 "내년 초 성공적 기업공개를 통한 회사의 발전과 로봇산업 분야의 선두자로 발돋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