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제이원코퍼레이션, 캠 랙 & 롤러 피니언 시장 개척

산업포털 여기에 2022. 4. 6. 09:00

4차 산업의 트렌드를 살펴보고 국내 산업의 미래 가치를 전망해볼 수 있는 장이 코엑스에서 펼쳐진다. 오는 4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개최되는 2022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2)는 로봇, 자동화, 3D 비전 등을 제조 및 공급하는 다양한 기업들이 참가해 참관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 중 A135 부스에서 캠 랙 & 롤러 피니언(Cam Rack & Roller Pinion)에 대한 국산화를 실현하며, 차별화된 직선 및 곡선 구동시스템 솔루션을 고객사에 제안할 제이원코퍼레이션은 주목할 기업으로 꼽힌다.

 

국내 다소 열악한 환경과 시장에 과감히 발걸음을 내딛으며, 로봇 부품의 국산화를 실현해 일본사에 대등할 만한 기술력으로 고객사의 선택지를 제공했다는 것은 로봇 산업계에서 인정받을 만한 레퍼런스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동사는 가격과 납기로 고민하던 고객사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한편, 주문제작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어 국내 캠 랙 & 롤러 피니언 시장의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정역 방향으로의 백래시가 발생되지 않는 제품을 개발한 동사는 유지 보수면에서 탁월한 장점을 부여했으며, 높은 정밀도 구현을 통해 이송과 위치결정의 제약을 과감히 해소한다. 아울러, 트로코이드 기어 위를 베어링으로 지지된 롤러가 동력을 전달하는 구조를 채택, 맞물림이나 노이즈 같은 발생 소음이 일어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진동도 최소화한다. 캠랙의 경우, 지그를 연결해 롱 스트로크로 사용할 수 있으며, 3m/sec 이상의 고속 주행도 가능하다.

 

제이원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캠 랙 & 롤러 피니언에 대한 기술력과 최근 당사에서 구축한 레퍼런스 사례들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데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많은 참관객들이 방문해 로봇 부품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