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스타세이키코리아, 취출로봇 'ES-IV' Series로 플라스틱 현장 해답 제시

산업포털 여기에 2023. 3. 3. 09:54

취출로봇 및 로봇 툴(Tool)을 국내에 공급하는 (주)스타세이키코리아(이하 스타세이키코리아)는 이번 KOPLAS 2023(부스번호 P569)에서 일본 스타세이키의 신제품 취출로봇 ‘ES-IV Series’를 소개할 예정이다. 본 제품은 작업자 요구에 대응하는 다양한 동작을 고속으로 진행하며, 취출 및 성형 사이클 전체의 전반적인 시간 단축을 실현한다.


독자적인 제진 제어 기술은 ES-IV 시리즈의 핵심 가치로 꼽힌다. 해당 기술이 적용됨에 따라 본 제품은 빠르면서도 안정된 동작을 구현하며, 이에 따라 인서트 성형과 같이 높은 정밀도를 요구하는 분야에서 최적의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본 장비에는 생산관리기능과 유지보수기능이 내장돼 생산 모니터링과 기계 가동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적절한 효율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정기적으로 유지보수 정보가 표시되는 만큼, 작업자는 장비의 이상 문제를 정기적으로 진단할 수 있어 장기간 수명을 유지할 수 있다. 


기존 스타세이키코리아가 공급하고 있는 STEC-NC2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재탄생해 해당 시리즈의 성능 강화에 기여한다. 코너 가드는 임베디드식을 채택해 더욱 뛰어난 내구성을 발휘하며 내외장 케이블 접속 위치을 작업자가 자주 접촉하지 않는 부위로 이동시킴으로써 혹여 발생할 단선 가능성을 미연에 차단했다. 컨트롤러가 전면 보완되면서 해당 로봇은 스텝동작으로 설정조건을 확인할 수 있으며, NC 프로그래밍의 간이설정 기능과 삽입위치도 편집해 저장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고성능 서보드라이버가 탑재돼 응답성이 대폭 제고된 ES-IV 시리즈는 상하축과 전후축 강성이 대폭 향상됨에 따라 진동을 대폭 절감했고, 취출사이클의 경우 약 20%, 전사이클은 15% 단축한다. 아울러 설정시간이 경과 후 대기시간 중 모터의 통신을 OFF하는 서보슬립 기능과 백라이트 자동 OFF 기능이 장착돼 소비전력량 또한 25% 절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