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주)현대이엔지, 수소충전소 전용 저온 인버터 냉각기 소개

산업포털 여기에 2023. 3. 29. 14:16

 

(주)현대이엔지는 오는 3월 14일(화)부터 18일(토)까지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제 27회 국제 플라스틱·고무산업전시회(KOREA INTERNATIONAL PLASTICS & RUBBER SHOW 2023, 이하 KOPLAS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현대이엔지는 한국의 넓은 냉동기 업계의 대표적인 생산자로서 산업용 냉각기 뿐만 아니라 글로벌 탄소제로 시대에 맞춰서 수소 냉각기를 개발하여 수소충전소에 냉각기를 지속 공급하고 있으며 다수의 시공을 통한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하면서 가장 앞선 H2 초저온 냉각기 기술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현대이엔지는 이번 전시회에 공냉식 저온 인버터 냉각기, 공냉식 인버터 냉각기, 공냉식 레이저 인버터 냉각기, 공냉식 냉온겸용 냉각기, 공냉식 오일 침지식 냉각기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였다. 동사의 인버터 냉각기는 가변 주파수 제어로 정속형 냉각기 대비 30%이상 에너지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공냉식 자동냉각기는 일체형과 분리형으로 현장 여건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냉온겸용 냉각기는 실험실 등 고정밀도 냉각기가 필요한 분야에 적합한 제품이다. 수소충전소전용 냉각기(H2 초저온 칠러)는 메인 전기가 차단되지 않는 이상 50% 상태에서도 T40 조건에서 충전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전기 사용량을 줄일 수 있도록 해 운용 비용 측면에서도 효율적인 냉각기로 수소충전소에 적용하고 있다. 

한편, 27회를 맞이한 KOPLAS 2023은 플라스틱의 원재료부터 금형, 가공기계, 관련부대장치, 자동화솔루션, 인쇄, 포장, 반제품, 완제품 등의 분야 450여 사가 참가했다. KOPLAS 2023은 이번에  한국 소재·복합재료 및 장비전(K-Mtech) 및 국제금형 및 관련기기전(INTERMOLD KOREA)와 동시 개최됨에 따라 플라스틱·고무 소재 및 복합재료, 금형 등의 자본재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