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명윤전자(주), 콤팩트한 사이즈와 뛰어난 전환 능력 강점 부각

산업포털 여기에 2023. 4. 4. 09:46

국내외에서 ‘무단변속교류전동기’ 특허권을 획득, 이를 통해 고효율 초절전 에너지절약형 모터를 개발 생산하며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온 명윤전자(주)(이하 명윤전자)의 최근 횡보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명윤전자는 오랜 기간 단상 200V로 삼상모터를 구현할 수 있는 디지털 위상 변환기를 국내에 적극적으로 공급하며, 내실을 축적했고, 최근에는 e-커머스 최대 플랫폼인 아마존닷컴에 해당 장비를 유통하기 시작하면서 미국, 캐나다, 독일, 영국, 호주 등에서 수요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일반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변환기보다 안정적인 내구성과 함께 콤팩트하면서도 심플한 외관 디자인은 제품을 설치하는 데에 있어 강점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그외에도 합리적인 가격과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할 수 있는 낮은 고장율은 제품 신뢰성을 보여주는 대목이라 할 수 있다. 

명윤전자 이상윤 대표이사는 "삼상으로 전환할 수 있는 디지털 위상 변환기의 수요가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이어지면서 저변이 확대되고 있는 측면이 매우 고무적"이라며 "소형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반영구적인 수명을 보장한다는 점이 해외에서 큰 매리트로 작용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아마존닷컴을 통한 유통방식이 성과를 이루자 명윤전자는 여기에 국한하지 않고 다채널로 확장해 디지털위상변환기의 적극적인 공급에 불을 지폈다. 동사는 이베이(ebay) 및 동남아 쇼핑몰 라자다(Lazada)에도 법인 등록을 완료하고 유통 채널을 다각화했으며, 이에 중국과 동남아 등에서도 디지털위상변환기에 대한 높은 문의가 이어져 오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명윤전자는 글로벌 영업팀을 운영하며, 제품 수요와 공급 루트의 안전성을 확보한 상태이다. 글로벌 세일즈 마케팅에 특화된 전문 인력이 적용처, 수량, 단가, 사양 등을 고객사와 긴밀히 상담하고 이를 최종 전달하는 프로세스는 이미 기업 내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아 어떠한 니즈에도 대응가능토록 내실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명윤전자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토크모터, 변속모터, 인버터모터, TS모터 및 일체형 모터 컨트롤러 등의 판매전략을 더욱 공고히 했다. 광범위하고 지속 가능한 운전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전력 부문을 지속 개선하는 한편, 현장 최적화를 위한 콤팩트한 외부 설계를 통해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이상윤 대표이사는 "각기 다른 공장 규격과 운영 방식은 장비의 콤팩트한 설계를 요구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명윤전자도 미세한 전력 컨트롤과 사이즈로 시장 니즈에 부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시장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전력 제품의 공급을 통해 성과를 지속 창출할 것"이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