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에스피지(SPG), 독일 SPS 2023서 국내 기술 우수성을 세계로 알리다

산업포털 여기에 2023. 11. 17. 10:11

에스피지(SPG)가 11월 14일(현지시각)부터 16일까지 독일 뉘베르크에서 개최되는 자동화 시스템 및 부품 전시회(SPS 2023)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동사는 SH 로봇감속기, SR 로봇감속기 등 로봇 부품으로 국내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또한 레인보우로보틱스의 협동로봇과 SH 로봇 감속기로 결합한 솔루션을 펼치며 자동화를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에스피지는 소형 정밀 모터, 산업용 모터, 가정용 모터 등 기어드 모터 시리즈와 초정밀 감속기를 자체적인 기술로 개발 및 생산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기업들에게도 높은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다.

다양한 제품을 아우르는 에스피지는 협동로봇에 적합한 SH시리즈, 일반 다관절로봇에 적합한 SR시리즈를 이원화해 제공하면서 다양한 범위로 적용될 수 있다. 에스피지 관계자는 “당사는 자체적인 생산 라인을 확보하고 높은 가공 정밀도 보장하는 SH시리즈, SR시리즈를 제공하며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전하고 있다. 

 

이어 그는 “이러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당사의 제품을 가지고 국내외 시장에 알리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번 SPS 2023 전시뿐 만 아니라 동 기간에 2023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에도 출전하며 국내 고객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있다. 이처럼 자사의 기술력을 홍보하기 위한 행보는 지속적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