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SIMTOS 2024, 로봇 및 디지털제조기술 품는다

산업포털 여기에 2024. 2. 22. 17:29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문 전시회 SIMTOS 2024(심토스)가 오는 4월 1일(월)부터 4월 5일(금)까지 5일간 킨텍스 제1~2전시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심토스는 ‘Be a Part of SIMTOS’라는 주제로 금속절삭 및 금형기술관, 소재부품 및 제어 기술관, 툴링 및 측정기술관, 절단가공 및 용접기술관, 프레스 및 성형기술관으로 구성돼 다양한 신제품과 신기술을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심토스에는 로봇 및 디지털제조기술 특별전(M.A.D.E in SIMTOS)이 신설됨으로써 생산 공정 기술과 프로세스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시킬 수 있는 공유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형, 수요산업 맞춤형 디지털 제조 솔루션을 공개해 디지털 제조 환경 구축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하며 디지털 제조 공정 라인을 구축할 수 있는 길을 안내한다. 


로봇 및 디지털제조기술 특별전에는 다이캐스팅 테마관을 운영한다. 이는 다이캐스팅이 최근 ICT와 로봇 기반의 자동화, 디지털화로 전환되는 패러다임의 양상을 보이고 있는 시장 상황을 반영할 것으로 보인다. 이 테마관에서는 다이캐스팅 금형, 고연성의 합금 소재, 이형제 등 부자재와 용해된 금속을 고속·고압에서 용탕을 충전하기 위한 특수 주조설비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는 기업들이 디지털제조 환경을 구축에 대한 협력 체계를 확장할 수 있도록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 기업들의 유치에도 나선다. 미국, 독일, 일본, 인도, 대만, 중국 등을 대상으로 심토스를 알리며 해외 바이어의 발길을 이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 7월 17일부터 22일까지 중국 청도시, 제남시, 심천시 등 3개 지역에서 SIMTOS 2024 홍보부스 운영과 로드쇼를 개최하고 청도 국제공작기계전(JM2023)의 부대행사인 ‘한·중·일 스마트제조대회 리셉션’에도 참석해 로봇 및 디지털제조기술 특별전을 소개하며 관련 해외 바이어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밖에도 ‘라스베이거스 소비자 전자전시회(CES 2022)’와 ‘하노버산업박람회(2023 Hannover Messe)’ 참관을 통해 특별전 홍보활동과 디지털 제조 관련 ‘해외 수요-공급업체 상담’ 등을 전개하며 해외 참가업체·바이어 유치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