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용접 로봇 자동화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삼진웰텍(주)

산업포털 여기에 2017. 8. 7. 19:27



오늘 소개할 업체는 부산에 위치하고 있는 용접 전문기업 삼진웰텍 입니다.


최근 삼진웰텍에서는 불필요한 기능을 최소화 하고 용접 작업에 특화된 5축 용접 로봇을 개발하면서 새로운 타입의 용접 로봇 자동화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진웰텍에서는 오마가 웰텍 이라는 용접기 브랜드를 국내에 안착하며 이제는 해외에도 뻗어가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배병호 대표이사는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의 완벽함을 추구하며 언제나 최선을 다해 용접기 및 용접 자동화 장비 분야의 최정상을 지키겠다며 포부를 전했습니다.


현재 삼진웰텍에서 주요 타깃으로 삼고 있는 시장은 국내 제조업계의 약 90%에 달하는 중소 및 중견기업으로 배병호 대표이사는 삼진웰텍의 용접 로봇 라인업은 기존 메이커들 대비 50% 이하로 가격을 낮췄으며, 손쉬운 유저 인터페이스를 실현하여 용접 자동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자신있게 밝혔습니다.



한편, 삼진웰텍의 용접 로봇 라인업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티칭이 매우 쉽다는 점으로, 삼진웰텍의 용접 로봇 라인업들은 하루만 교육을 진행해도 유저가 직접 로봇을 운용할 수 있을 정도로 직관적이며, 윈도우 운영체제를 이용해 와이파이가 연결되는 현장이라면 세계 어디에서든 시스템을 on/OFF할 수 있고, 또한 당사에서 원격으로 기계를 점검하는 등 유지보수 측면에서도 강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끝으로 배병호 대표이사는 더욱 진보된 기술 축적으국내 용접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부가가치 높은 아이템 개발에 전념하며 인력양성에 대한 꿈을 키우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