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신제품소식

에이치엘비파워(주) 플랜트 및 전력설비 전문기업

산업포털 여기에 2017. 12. 27. 17:57


에이치엘비파워(주) 플랜트 및 전력설비 전문기업



에이치엘비파워(주)가 부스웨이 (Busway) 부문 주력 제품인 GE Wave Pro LT Busway에 이은 차세대 시장을 견인할 최첨단 독자모델 개발 및 국내 최초 에폭시 자동화 절연설비 국산화에 성공하며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에이치엘비파워는 지난 2008년 7월 미국 GE社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며 GE 부스웨이 한국 총판으로 부스웨이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부스웨이 시스템은 복잡한 구조물에서도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전기 분배 시스템 입니다. 대용량의 전력을 필요시 하는 초고층빌딩과 아파트 및 플랜트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효율을 보장합니다.

이와 관련해 에이치엘비파워측에서는 전력 용량이 클수록 시공의 편리성과 안전성 그리고 경제성의 측면에서 부스웨이가 강점을 지닌다고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에이치엘비파워는 자체기술이 가미된 최첨단 부스웨이 '베스타웨이((Vestaway)'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베스타웨이는 경제성과 더불어 기존 제품들의 취약점인 누수 시 물의 침투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으로, 수직·수평·입상의 3방향에 대한 물의 침투를 완벽하게 보완했으며, ODM 방식을 통해 국내업체뿐만 아니라 GE社의 아시아 총판 모델 등록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에이치엘비파워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에폭시 자동화 절연설비를 국산화 하는데 성공하면서 중소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부스웨이 양산에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에폭시 절연라인의 국산화를 위해 에이치엘비파워에서는 약 30억에 달하는 투자를 단행했으며, 새로운 단계로 도약하기 위한 숙원사업이기도 한 에폭시 절연라인 구축에 과감하게 도전하여 성공을 이끌어 냈습니다.


또한 이번 양산공정의 구축으로 부스웨이의 절연 성능을 업그레이드하면서 타사의 제품과도 차별화를 실현했으며, 수중에서도 통전이 가능gks IP68 등급의  Cast Resin Type 인증도 완료하였으며, 에폭시 절연 부스웨이 제품을 국내 1군 건설사가 시공한 이대 마곡 병원 프로젝트에 납품 및 설치 계약을 체결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한편,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제2의 도약을 도모하고 있는 에이치엘비파워는  글로벌 기업들이 포진해 있는 국내 부스웨이 업계에서 현재 메이저 3사로 당당히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 12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탑스폰서인 미국 GE社와 함께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방송센터(IBC) 전력설비부분 전기 배전시스템의 자재 납품 및 설치공사건에 대해 43억 원의 턴키 계약을 체결, 올해 4월 공사 및 수전을 마무리했고, 동 시기에 국내 초고층 랜드마크인 잠실 롯데 월드타워 123층 전 구간에 부스웨이를 납품 및 완벽하게 시공한 사례는 에이치엘비파워의 위상을 들여다 볼 수 있는 대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자체 시공팀을 보유한 에이치엘비파워는 전기 배전시스템 구축 시 전담PM을 배정함으로써 보다 완벽한 시공을 도모합니다.자재 입고부터 절단, 가공, 용접 등 생산을 위한 전 공정이 GE社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시키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부스웨이 전 용량에 대해 KS인증을 획득하고 있고,  품질의 안정성을 확보했고, 여기에 더해 만에 하나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도 전담PM이 철저하게 관리함으로써 이를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파워는 올 9월 ESS 전문기업 루비와의 합병을 공시하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 루비는 ESS 분야와 관련해 국내외 특허 20여종을 보유하고 있는 기술집약형 기업으로, 동사는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전력설비 분야와의 시너지를 도모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