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ANUC(화낙), 식품 산업에 적용될 신형 델타로봇 선보이다

산업포털 여기에 2022. 12. 1. 10:40

FANUC이 오는 6월 6일부터 9일까지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되는 Automate Show 2022(부스번호 3323번)에서 1차 식품 취급을 위한 새로운 DR-3iB/6 스테인리스 델타로봇과 CRX 코봇 시리즈, CR-35iB 협동로봇, M-1000iA 고부하 로봇, 기계 관리 및 창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LR-10iA/10 자재 취급 로봇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형 DR-3iB/6는 FANUC의 첫 번째 스테인리스 식품 등급 인증을 받은 델타로봇으로, 1차 식품을 선별해 포장한다. IP69K 등급을 만족하는 해당 로봇은 USDA와 FDA 식품 안전 기준을 충족하며 페이로드, 속도 및 위생 측면에서 로봇 식품 취급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수립하며, 가치를 인정받았다. 

 

DR-3iB/6에는 엄격한 세척 환경에서 요구되는 화학물질과 고압/온도에 강한 밀폐형 스테인리스강으로 제작됐다. 투명하게 표현된 표면 마감은 모든 미생물 오염 물질을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도록 보장하고, NSF H1 식품 등급 윤활유, 2차 오일, 자체 배수 표면 및 USDA/FDA 표준을 충족한다. 

 

FANUC 관계자는 “DR-3iB/6 스테인리스 로봇은 기업들의 식품 안전을 보장하고, 생산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장비이다”라고 전했다. 

 

DR-3iB/6 스테인리스는 1200㎜의 높이와 6㎏의 적재물을 고속으로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4축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이 새로운 로봇은 iRVision®, 포스 센싱(Force Sensing), 로봇 링크, Collision Guard 및 ZDT(Zero Down Time)와 같은 통합 지능형 기능을 갖춘 FANUC의 최신 R-30iB Plus 컨트롤러와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한편, Automate Show 2022에서 FANUC은 소프트로보틱스 그리퍼를 활용한 신형 DR-3iB/6 스테인리스 델타로봇이 빵이나 유제품, 육류 제품 등을 골라 특정 구역에 배치하는 장면을 시연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