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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대흥뉴테크, 재활용 기반 친환경 분쇄 장치로 미래 산업 주도

산업포털 여기에 2023. 11. 6. 15:04

(주)대흥뉴테크 분쇄기에는 항상 ‘대기업 사용’이라는 수식어가 꼬리표처럼 따라 붙는다. 국내 굴지의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그 협력사들에게서 상당 부분의 매출이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품질’이 좋지 않으면 같은 계열사의 제품도 쓰지 않는다는 까다로운 기업을 만족시켰다는 사실만으로도 (주)대흥뉴테크는 이미 시장에서 그 경쟁력을 충분히 인정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대우 대표이사는 (주)대흥뉴테크가 지금과 같은 국내 최고의 분쇄기 제조업체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하고 고객사의 입장에서 함께 고민하며 해결하려는 자세가 고객사로부터 큰 신뢰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꾸준히 연구하고 품질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그 비결을 밝혔다.

플라스틱 산업에서 분쇄기는 자원의 재활용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산업 규모가 커질수록 폐자원의 양 또한 늘어나게 돼 이를 다시 사용할 수 있는 기술력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특히 우리나라와 같이 원자재 수급이 부족한 나라는 이러한 재활용 시스템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므로 다양한 분야에서 분쇄기술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주)대흥뉴테크의 분쇄기 또한 플라스틱 분쇄뿐만 아니라 고무, 금속, 장판, 비닐 등의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견고한 분쇄 능력을 자랑하고 있다. 이대우 대표이사는“자원이 오염되기 전 재활용 과정을 거치면서 전체적인 원가 절감과 부가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라며 분쇄 기술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또한 그는 분쇄기의 생명은 내구성이라고 강조하며, “기계를 교체하지 않고 얼마나 오랫동안 분쇄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느냐가 바로 (주)대흥뉴테크가 가장 노력하고 자신하는 기술력”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주)대흥뉴테크는 최고의 품질을 갖춘 부품들로 기계를 제작해 A/S 주기를 기존보다 두 배 이상 늘림으로써 업체들의 호평을 받았다. 저렴한 부품을 사용하면 당장은 저가 구매의 만족을 줄 수는 있지만 기계 수명이 짧아져 장기적으로 고객들에게 손해가 된다는 것이 그들의 생각이다. 

 

(주)대흥뉴테크의 분쇄기는 사용자와 작업 환경을 기준으로 성능은 높이고 결점은 보완한 기술력을 자랑한다. 특히 분쇄 기술의 핵심인 칼날은 각 분쇄 물질에 맞게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구성됐다. 로터리 칼날은 Poly Carbonate, Xenoy, ENPLA, Nylon Glass가 첨가된 수지 및 기타 고형물질을 분쇄하는 데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며, 연질의 재료를 분쇄하는 데에 있어 사용하는 평 칼날도 비닐이나 고무, 필름, 시트, 페트 분쇄에 적합한 최고의 재질로 구현됐다. 이 두 타입의 장점만 취한 P타입의 칼날은 A/S가 용이하고 특수재질의 사용으로 내마모성을 최대화한 점이 큰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기계의 내장은 이중벽 장치로 구성돼 소음과 진동, 발진에 대한 차단성을 높였으며, 기계의 회전부를 기계 안쪽으로 숨기고 튕김 방지판을 설치해 안전한 작업환경을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적은 동력으로 대량의 분쇄를 얻을 수 있으면서도, 부피를 줄여 이동성과 공간 활용성을 높인 (주)대흥뉴테크의 기술력은 CE인증 획득이란 사실을 통해서도 엿볼 수 있다.

(주)대흥뉴테크의 품질에 대한 자신감은 영업방식에서도 그대로 드러난다. 이대우 대표이사는 “품질에 심혈을 기울였더니, 따로 영업을 하지 않아도 제품이 제품을 팔더라”는 말로, 사람이 말로 하는 영업보다는 제품을 통한 신뢰가 고객에게 더 효과적으로 다가감을 역설했다. 제품의 성능과 품질에 한 번 만족한 고객들이 (주)대흥뉴테크의 제품을 다시 찾고, 주변의 다른 고객에게까지 추천하는 이중의 시너지 효과를 거두게 된다는 것이다.


“납기가 늦어져 계약이 취소될 위기상황에서 시운전시 고객사 직원의 실수로 집어넣은 공구가 칼날의 마모 없이 분쇄되어 나오는 것을 보고 계약을 무사히 진행한 사례도 있다”라며, 이 대표이사는 품질에 만족하는 고객들을 보면 어느 때보다도 뿌듯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주)대흥뉴테크는 제품에 대한 자신감과 신뢰가 기업에 대한 신뢰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고객을 배려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고객에게 필요 이상으로 높은 사양의 기계를 권하지 않는다”는 그는 “한 번 인연을 맺은 고객사들이 더 큰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궁극적으로는 회사의 장기적인 이익이 될 수 있다”리며 그 이유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