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일광폴리머, 4자 협약으로 자원순환 생태계 마련한다

산업포털 여기에 2024. 2. 28. 13:43

(주)일광폴리머(이하 일광폴리머)는 지난 2월 22일(목)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유일산업(주) 제2공장, (주)TK케미칼 등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본사 회의실에서 ‘페트 재생원료 산업용 수요확대를 위한 시범사업 구축 및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PET병 재생원료의 산업용 신규 수요를 창출해 자원순환사회 구축을 도모하고, 재활용시장 활성화를 통한 ESG경영을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협약당사자들은 산업용 r-PET 기반 소재개발 및 적용을 위해 ▲고품질 안정적 원료(r-PET Chip)공급 ▲재활용 원료 배합비 등 품질관리 ▲최종 소비자 요구에 맞춘 컴파운딩 소재개발 및 견고한 공급망 구축 ▲재활용가능자원의 자원순환 생태계 구축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여기서 일광폴리머는 ▲페트병 재생원료를 활용한 플라스틱 복합소재 개발 ▲다양한 복합소재의 제안 및 판매 등을 병행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은 기존에 없었던 r-PET 원료의 산업재 용도를 신규 수요로 개척, 고품질 재활용 원료의 수요처를 식품용기 등 식·음료 수요시장을 넘어, 가전 등 전기·전자 및 자동차부품 소재까지 확장함으로써 글로벌 재생원료 사용 요구에 부응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산업재 용도는 최종소비자가 요구하는 품질 스펙을 확보하면 식약처 품질 안전 기준 등과 같은 별도 인증 없이 사용 가능하므로 재활용 산업의 경쟁력을 제고시킬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