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주)덕산코트랜, 기업 혁신 통해 지속적 성장기반 구축!

산업포털 여기에 2017. 7. 4. 18:05




1989년에 설립된 (주)덕산코트랜은 오직 냉동공조 분야에 외길을 고집한 산업용 냉각기와 온조기 분야의 전문기업 입니다.


그동안 축적한 냉동기술과 제어기술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해온 덕산코트랜은 친환경 시대의 도래와 함께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지속적인 변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그간 산업용 냉각기, 온조기, 온수기를 비롯해 항온항습기, 공기조화기, 히트펌프, 냉난방기 등 냉동·공조 관련 제품을 개발·생산하는 친환경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입지를 다져오며 제품 생산의 체계화·전문화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덕산코트랜은 현재 고유의 브랜드인 ‘덕산(德山)’을 중심으로 냉각기 분야의 코트랜, 항온항습기·공조기 분야의 휴트랜, 공장용 냉난방기·히트펌프 분야의 리트랜으로 사업 분야를 전문화시켜 선택과 집중을 통한 전략적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덕산코트랜의 냉동·공조 제품들이 지닌 가장 큰 경쟁력은 뛰어난 에너지 세이빙 능력이라 할 수 있는데 이는 이미 몇 해 전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요구되어온 친환경 녹색성장 기조와 맞물리며 시장에서 요구하는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덕산코트랜은 초정밀·친환경 산업용 냉각기, 절전형 항온항습기, 히트펌프 공기조화기 등 에너지 절감형 제품으로 친환경 에너지 기업다운 면모를 선보이고 있는데, 특히 최근 주력하고 있는 항온항습기는 IT, 통신, 전산 분야에서 항온항습을 위해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전기히터보다 에너지 비용을 70% 정도 절감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입니다. 덕산코트랜의 대표 제품인 냉각기도 기존 냉매로 사용해온 프레온가스(R-22)를 환경에 무해한 신냉매로 대체해 친환경 기술이 적용된 제품임을 강조하였습니다.

 
한편 냉동공조 분야에서 첫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칠러는 초절전, 고효율, 고정밀 제어를 실현한 신제품으로, 최대 30%까지 절전이 가능하고, 새로운 인버터 칠러 시리즈에는 덕산코트랜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술들이 적용되었으며, 여기에 적용된 인버터 압축기의 주파수 PID제어와 더불어 전자팽창밸브를 통한 2단계 개도조절 기술은 냉동사이클에 최적화된 제어를 실현하고, 이를 통해 초절전, 고효율, 고정밀 제어가 가능합니다.


덕산코트랜은 제품 기술력 외에도 직영체제와 전국적인 서비스 망으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강환수 대표이사는 기업의 브랜드화를 위해서는 품질에 대한 서비스, 고객을 위하는 마음가짐이 잘 갖춰져 있어야 한다, 작은 고장이라도 고객에게는 큰 불편이 되므로 철저한 사후관리망을 통해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