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신제품소식

대주지앤아이(주), 신제품 태양광 프레임 제품화 임박

산업포털 여기에 2018. 6. 18. 18:38



2018 세계 태양광에너지 엑스포(EXPO Solar 2018)가 6월 14일(목)부터 16일(토)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냉장 쇼케이스, 진열대 등을 제조하는 대주지앤아이(주)는 이 날 전시회에서 태양광 모듈 프레임 사업 진출 소식을 전했습니다.


대주지앤아이(주)는 약 두 달 전부터 신사업으로 태양광 프레임 개발을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시제품이 나온 단계이며 샘플 설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판매는 내년인 2019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진열 쇼케이스 및 랙 시스템 등을 제조하는 전문 기업인 대주지앤아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신제품인 태양광 프레임을 부스 전면에 배치하는 한편, 기존 주력 제품인 PR랙 및 창고, 공장에 사용할 수 있는 경량/중량랙을 함께 디스플레이하여 복합적인 홍보를 하였습니다.


한편, 대주지앤아이의 태양광 프레임은 패널 사이즈에 따라 자유롭게 탈, 부착할 수 있는 모듈형 프레임으로 보다 견고하고 튼튼한 프레임 제조를 위해 포스코의 '포스맥' 내식강을 사용해 우수한 품질을 확보했으며, 심플하고 단순한 구조로 제작되어 사용이 편리합니다.




설비투자를 기반으로 선진화된 자동화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대주지앤아이는 대량생산을 통한 규모의 경제 실현 및 이에 따른 가격경쟁력 확보가 핵심 경쟁력으로 현재 태양광 프레임 역시 여기에 포함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대주지앤아이는 태양광 신사업에 집중하며 태양광 외의 신사업군을 추가검토 하고 있습니다. 또 한 배전함 등 새로운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