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신제품소식

한국시스템(주), 사출성형 현장의 진화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

산업포털 여기에 2019. 2. 15. 11:37



한국시스템(주), 사출성형 현장의 진화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



2000년 11월에 설립한 한국시스템(주) [이현주 대표이사는]는 스팀 히트 & 쿨 시스템(Steam Heat & Cool System) 개발을 시작으로, 금형예열기와 진공제습기, 금형용 증기발생장치, 온수공급식 제어장치 등 주요 제품 기술에 대해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이런 기술을 토대로 한국시스템은 원재료 공급 시스템, 냉각 & 에어 공급시스템 등 사출성형 현장에 필요한 모든 설비 및 장비를 고객사의 요구에 맞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정 컨설팅 및 기존 설비의 합리화와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전반적인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인 기술서비스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한국시스템은 멕시코 삼성전자(주) 협력사의 원재료 공급 시스템 수출 및 유럽, 미국,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남미 등 해외 공장의 시스템 구축 업체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한국시스템을 대표하는 제품 중 하나는 바로 에어건조기 입니다. 외국제품에 의존하던 에어건조기를 한국시스템에서 국산화 하는데 성공하며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공급, 우리 사출성형 업계의 경쟁력 제고를 이바지 했습니다.

또 한국시스템에서는 이 기술을 토대로 제타에어건조기를 선보였습니다. 이 건조기는 원료의 과건조를 방지하고 탁월한 제습능력을 발휘합니다.


한편, 한국시스템의 특허기술이 적용된 Heat & Cool Mold Controller Eco모델(E-GEYSER)은 고속의 와류발생장치를 통해 히터로 데워진 물의 온도를 물분자 마찰로 다시 한 번 가열시켜 온도를 상승시키는 방식의 Heat & Cool 시스템으로, 현재 멕시코 시장에 진출해 긍정적인 현지 반응을 이끌어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이현주 대표는 와류발생장치와 폐스팀을 재활용하는 시스템을 개발, 양산에 돌입했다고 밝히고,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스팀발생장치 특허를 획득했으며, 친환경 및 고효율을 지향하는 에너지 절약형 Eco 모델 개발로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구성했으며, 다양한 기능을 통한 작업 편의성까지 고려해 차별화된 온조기를 제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