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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씨지솔루션즈(주), 디지털 혁신, 데이터가 이끄는 미래 세미나 개최

산업포털 여기에 2019. 5. 23. 16:53


서울도시가스그룹 IT기업 에스씨지솔루션즈(주)(이하 에스씨지솔루션즈)는 지난 5월 16일(목) 파크하얏트서울에서 ‘디지털 혁신, 데이터가 이끄는 미래-데이터로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하라’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미국 솔루션 기업 세일즈포스(SALESFORCE)의 서비스 및 마케팅 솔루션에 대한 소개와 함께 고객의 경험에 대한 혁신을 도모하려는 마케팅 및 커머스 전문가를 위해 마련됐다.


에스씨솔루션즈 관계자는 환영사를 통해 “대부분 기업들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플랫폼을 주목하고 있지만 이것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기업들이 적은 상황이다. 그러나 데이터 디지털 전환은 피할 수 있는 흐름이기 때문에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기업들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유수의 글로벌 IT 총판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인프라 구축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에스씨솔루션즈는 세일즈포스 전략 컨설팅 파트너로써 맞춤화된 프로세스 중심의 전문 서비스와 플랫폼을 결합시켜 확실하게 인사이트할 수 있는 전략을 소개했다.”라고 언급했다.

 

Salesforce 통해 연결된 CRM 실현
 첫 번째 세션에서 오재균 컨설턴트가 최근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을 소개했다. 특히 고객의 달라진 디지털 라이프와 구매 패턴에 대응하기 위한 연결지향형 CRM(Connected CRM)에 대해 자세하게 다뤘다.


오재균 컨설턴트는 “전통적인 CRM은 B2C Direct To Consumer(자사 온라인 상거래), 고객 서비스, 마케팅 각각의 영역과 기업 내 조직에서 개별적으로 진화하고 혁신을 해오고 있었다. 그러나 기업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고 다양하게 발생하는 고객의 디지털 접촉 채널을 통해서 고객들은 자사 상거래 채널, 서비스 채널과 마케팅 채널을 다양한 기기와 데스크탑 브랜드 웹, 모바일 브랜드 웹, 모바일 앱, 오프라인 상점, 브랜드 소셜 채널 등을 넘나들면서 기업과 접촉하고 있다.”라며 “이제는 전통적인 CRM 접근방식으로 고객에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기 어려운 시대에 놓였으며, 기업들은 어떻게 내부의 고객 데이터와 외부의 고객 데이터들을 잘 연계 및 활용해서 마케팅을 전개하고 고객 서비스와 연결할 것인지에 대한 Connected CRM 개념을 적용할 시점이 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세션을 통해서 단편적인 CRM 접근방식이 아닌, 연결된 CRM 접근방식의 개념으로 Salesforce를 소개했다. Salesforce를 통해 내부 CRM도 연결할 수 있으며, 외부 플랫폼과도 Pre-Buolt 연결이 가능한 플랫폼이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다양한 세일즈 채널에서 발생하는 상거래를 통합하고 총체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고객 경험과 비즈니스 운영 모두를 최적화하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의 도입 사례가 소개됐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서비스, 마케팅, 커머스 분야로 확장 중인 세일즈포스의 상품을 활용, 전통적인 오프라인 기업이 빠르게 디지털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에 대한 데모 시연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