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기업탐방

(주)인더스트리얼에이아이, 일체형 표준화장비 'FinSPA' 소개

산업포털 여기에 2022. 11. 7. 09:54

(주)인더스트리얼에이아이(Industrial AI, 이하 인더스트리얼에이아이)가 다품종용 ‘AI 비전검사-트레이 적재-포장’을 일체화한 표준화장비인 ‘FinSPA’를 출시했다.

 

인더스트리얼에이아이는 딥러닝(Deep-Learning) AI 비전 검사 소프트웨어 및 다양한 광학 시스템이 탑재된 AI 비전 검사 자동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AI 비전 검사 자동화 전문기업이기도 하지만, 하나의 장비로 어려 제품들을 다루게 하여 공장 내 공정의 단순화를 추구하는 다품종 FA 자동화 설계 전문기업이기도 하다.

AI 비전 솔루션과 자동화 설계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인더스트리얼에이아이가 그 동안 사람이 하던 ‘검사-적재-포장’의 업무를 대체할 수 있는 일체형 장비인 FinSPA를 개발함으로 무인화 공장, 즉 스마트팩토리 구축의 기초를 다지게 됐고, 다품종 AI 비전검사 장비인 FinBOX에 이어 FinSTA(핀스타)와 FinSPA(핀스파)를 개발 출시함으로 제품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동사의 FinSTA는 다품종 AI 비전검사+적재 일체형 장비로 AI 비전검사는 물론, 자동으로 검사된 양품을 트레이에 넣고 이 트레이를 적재 작업까지 가능하게 한 장비이다. 이와 더불어 FinSPA는 다품종 AI 비전검사+적재+포장을 일체화한 장비로, 검사 후 트레이에 적재된 양품을 포장작업까지 하는 장비이다.

 

각각의 FinBOX, FinSTA 및 FinSPA는 기본적으로 표준화 설계돼 있으나,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고 현장의 상황에 맞도록 현장 맞춤형 설계 변경이 가능하도록 유연성이 확보돼 있어, 고객에게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같은 경쟁력을 가진 인더스트리얼에이아이는 서울대학교 컴퓨터연구소에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회사인 (주)쓰리디산업영상의 자동화 사업부가 분사해 설립된 기업으로, FA 자동화 시스템을 직접 설계, 제작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진 회사다. 

 

동사는 비전자동화 구축 시 서로 다른 비전회사와 자동화회사가 설계를 하다 보니 장비의 효율성면이나 장비 성능 면이나 고객 대응 면에서 적지 않은 불합리한 요소들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기업이다.

 

이처럼 인더스트리얼에이아이는 비전검사와 FA자동화 시스템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거듭났으며, 최근에는 고객 현장에 사용하지 못하는 기존 비전자동화 장비에 소프트웨어와 광학부품을 적용해서 기존 비전장비를 재활용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