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 17

인더스트리얼AI, 대기업 필터 박스포장 자동화 시스템 구축

AI 비전검사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주)인더스트리얼에이아이(Industrial AI, 이하 인더스트리얼AI)가 최근 대기업 필터 박스포장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필터 박스포장 자동화 시스템 프로젝트는 매뉴얼 자동공급, 카톤박스 성형공정, 필터를 카톤박스에 투입하는 공정, 필터가 투입된 카톤박스를 모델 별 인쇄 후 박스 상하 날개를 접고 핫멜팅 밀폐하는 공정, 필터가 제대로 투입되었는지 확인하는 중량감지 공정, 수량 카운팅 및 양불 분리배출 공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후 2차 프로젝트는 1차에서 포장된 카톤박스들을 자동적재하고 밴딩하는 공정까지 포함하는 것으로, 2차까지 완료하게 되면 무인화 시스템을 실현할 수 있다. 인더스트리얼AI 윤희성 대표이사는 “이번 포장 자동화 시스템 프로젝트는 3종..

(주)인티맥스, AI 비전 SW 플랫폼으로 더욱 강력해진 비전검사 시스템을 선보이다!

(주)인티맥스(이하 인티맥스)는 비전검사 자동화의 완벽한 통합솔루션을 제공한다. 우선 하드웨어 부분에서는 다양한 크기의 제품을 하나의 장비에서 비전검사를 구현할 수 있으며, 미성형, 치수, 스크래치, 흑점, 웰드라인, 가스, 플로우, 홀막힘, 버(Burr) 등 사출 성형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불량 유형에 대해 신뢰성 높은 검출력으로 비전검사를 수행한다. 까다로운 제품 불량을 한 번에 검사할 수 있는 기술력에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딥러닝 AI 비전검사 소프트웨어인 AnyLook이 뒷받침해주고 있기 때문인데, AnyLook의 가장 큰 특징은 검사 조건에 따라 매번 프로그램 코딩을 하는 게 아니라 레고 블록처럼 조립 개념을 채용한 모듈 프로그램이라는 점으로, AI 기술이 적용됐기 때문에 더욱 정확한 ..

아리프레스, 오프셋 핀 생산라인 공개… 전기차 산업 공략

고속프레스 및 너클프레스 제작 전문기업 아리프레스가 ‘자동차용 열교환기 오프셋 핀 생산라인’을 개발했다. 차량의 방열 역할을 하는 열교환기는 교환 소자 부분이 오프셋 핀 구조로 되어 있다. 아리프레스는 너클프레스를 이용해 오프셋 핀 생산을 기존보다 2~3배 향상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해 이번 SIMTOS 2024에서 공개한다. 아리프레스 김정섭 대표는 “언코일러(Uncoiler)에 걸린 원소재가 루프를 타고 피딩 장치를 거쳐 프레스에 투입되면 너클프레스가 타발 성형하는 시스템으로, 타 업체에서는 2열로 생산하지만 당사는 3열로 생산할 수 있는 금형을 자체 개발해 생산성을 현저히 높였다. 너클프레스는 AKJ Series 60톤으로, 분당 200~250회까지도 가능하며 금형에 적합하도록 최적화시켰다. 이..

(유)아이케이일렉트릭, 도전·혁신으로 일군 50년… 산업용 모터의 글로벌화 나선다!

1973년 설립 이래 지난 50년 동안 창조적 혁신과 과감한 투자로 대한민국 산업용 모터 시장을 이끌어온 (유)아이케이일렉트릭(IK Electric, 이하 IK일렉트릭)은 IEC 등 국제규격에 부합하는 산업용 모터를 생산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의 제품은 작고 가벼우며 외관이 아름답고 전 모델 UL(미국&캐나다) 및 CE 인증을 획득해 품질을 검증받았다. IK일렉트릭 서우진 팀장은 “당사는 최첨단 설비를 기반으로 최적의 모터를 설계하고 최고의 품질을 유지해 왔으며, 사내 최신 장비들과 숙련된 작업자들에 의해 부품 대부분을 사내에서 가공하고 조립함으로써 고객의 단납기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라고 회사를 소개했다. 그의 언급처럼 IK일렉트릭은 최첨단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최적화..

산업뉴스 2024.03.25

정우케미칼, 물때제거제 및 착화제 신제품 출시

1979년 설립돼 세척제, 방청제 및 녹제거제 등 사출 및 압출 설비 보존을 위한 케미칼 제품을 제조, 공급하고 있는 정우케미칼이 최근 정우케미칼 물때제거제와 곰아워 착화제 2종을 라인업에 추가하며, B2C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023년 중성 녹제거제 녹이요와 녹이요 프로, 염분중화제 염프로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동사는 올해도 지속적인 수요에 힘입어 판매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에 출시한 두 신제품은 그간 관련 제품을 구매하던 일반 소비자에게서 제기돼 왔던 이슈를 해소한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정우케미칼 신선건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정우케미칼 물때제거제와 곰아워 착화제는 타사와는 차별화된 기술적 특징을 보유하면서 세부적인 시험인증을 거쳐 탄생한 제품이다”라며..

삼익THK 디바이스부문 솔루션사업부, 비전 달성 'Key-card' 기대

오랜 시간 특정 분야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온 기업을 일컬어 흔히 ‘전통적인 강자’ 내지는 ‘독보적인 아성’과 같은 말로 수식한다. 삼익THK(주)(이하 삼익THK)가 그렇다. 자동화 업계에서 이 회사는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을 만큼 높은 인지도를 자랑한다. 특히 삼익THK의 LM가이드는 국내 시장의 절반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자랑할 정도로 유명하다. 업계 정보에 밝은 이들은 삼익THK의 저력이 자동화 부품에 국한되지 않는 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이 회사는 2005년부터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 2,500여 대 이상의 디스플레이 패널 이송 로봇을 공급했고, 스카라로봇, 다관절로봇, 웨이퍼 이송 로봇 등 대부분의 산업용 로봇에 대한 설계, 제어, 양산 기술을 모두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자동화 부품과 로봇 및 ..

(주)미코명진의 MICO 금형교환 토털 솔루션, 해외 수출로 우수성 입증

글로벌 시장 진출의 가능성 확인 금형교환 토털 솔루션 기업 (주)미코명진(이하 미코명진)이 지난 60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삼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 대한 공략을 순조롭게 이어가고 있다. 미코명진 해외영업부 김정현 부장은 “최근 몇 년간 수출이 눈에 띄게 성장하면서 해외 시장 공략에 대한 포지션이 점점 커지고 있다”면서 “미코명진은 글로벌 시장 진출의 무한한 가능성으로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기업이다”라고 해외 성과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미 2015년도에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던 미코명진은 오래 전부터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했다. 회사는 미국, 멕시코, 폴란드, 체코, 태국, 인도,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중국 등 지속적으로 해외 거점을 확보하고, 다양한 해..

파라그래프(PARAGRAF), 그래핀 기반 자기 센서 공개

파라그래프는 지난 3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인터배터리 2024에서 자성다중 센서 테스트 장치을 검사할 수 있는 다중 센서 테스트 장치 등이 구성된 솔루션을 공개했다. 다중 센서 테스트 장치는 2D 그래핀 증착 기술을 통해 당사의 그래핀 홀 센서를 광범위한 작동 조건 및 환경에서 고품질, 초고해상도 자기장 측정을 실현할 수 있다. 한편, 3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코엑스에서 개최한 인터배터리 2024는 역대 최대인 전 세계 18개국 569개 배터리 업체, 1896부스가 참가해 전년(477개사, 1360부스)보다 규모가 크게 늘었다. 특히 미국·영국·중국·일본·네덜란드 등 18개국, 115개 해외기관에서도 참여해 글로벌 대표 배터리 전시회로 영역이 넓어졌다.

아성프랜트(주), 뿌리기업 확인서 발급받아

플라스틱 주변기기를 전문적으로 제조·공급하는 아성프랜트(주)(이하 아성프랜트)가 지난 2월 19일자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으로부터 뿌리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았다고 밝혔다. 뿌리기업 확인서는 뿌리산업 진흥과 첨단화에 관한 법률 제 14조의 2, 동법 시행령 17조의 2와 관련해 뿌리기술에 해당하는 기술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을 확인하는 목적으로 발행된다. 해당 인증을 받은 기업은 정부지원사업 가점 부여, 신규 외국인 고용 한도 및 체류자격 변경 시 우대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년이다. 기업은 이번 확인서를 통해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에 적극 지원하는 한편, 신규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아성프랜트 김만철 대표이사는 “뿌리기업의 정체성을 확보하고, 해당 시장에서 기..

(주)성신콤프레샤, 오일프리 콤프레샤 강자로 시장 수요 대응

우리나라에서 배터리와 전기차 산업은 현재와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불릴 만큼 중요도가 높다. 이 산업은 단일 부품부터 시스템, SI, 로봇 공정, 주변기기 등을 생산·공급하는 다양한 기업들이 연계돼 있는 만큼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장으로 형성되고 있다. 이에 따라 관련 기업들은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공장을 신설하거나 지방으로 이전하는 등 확장 정책을 가속화하고 있다. 다만 정부와 지자체가 친환경을 조성하라는 지침을 내리면서 폐수 발생이나 과도한 에너지 지출에 제동을 걸고 있는 만큼, 보다 체계적인 기반 조성에 힘을 써야 하는 시점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성신콤프레샤는 기존 시장에 출시된 타 기업들에 비해 뛰어난 사후관리와 탄소바우처, 에너지절감지원금, 클린팩토리 등 경제적 지원 정책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