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18

일진운반기계, 맞춤형 운반기계 제작 전문업체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위치한 운반기계 제조 전문기업 일진운반기계가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이했다. 산업 현장의 작업 효율 개선 추진과 함께 다양한 운반기계를 고객 맞춤형 사양으로 공급하고 있는 이 회사는, 설립 이래 현장에 적합한 맞춤형 운반기계 및 운반 설비들을 제작·설치하며 입지를 다져왔다. 일진운반기계 서정호 대표는 “지금까지 함께 고생하고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현재 당사의 매출은 지속적으로 유지 및 상승세를 띄고 있어,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더욱 기대되는 상황이다. 향후에도 고객사의 사양에 맞춘 운반기계 라인업으로 더욱 폭넓게 성장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며 회사 설립 10주년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실제로 동사는 정부가 지원하는..

일광폴리머, 4자 협약으로 자원순환 생태계 마련한다

(주)일광폴리머(이하 일광폴리머)는 지난 2월 22일(목)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유일산업(주) 제2공장, (주)TK케미칼 등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본사 회의실에서 ‘페트 재생원료 산업용 수요확대를 위한 시범사업 구축 및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PET병 재생원료의 산업용 신규 수요를 창출해 자원순환사회 구축을 도모하고, 재활용시장 활성화를 통한 ESG경영을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협약당사자들은 산업용 r-PET 기반 소재개발 및 적용을 위해 ▲고품질 안정적 원료(r-PET Chip)공급 ▲재활용 원료 배합비 등 품질관리 ▲최종 소비자 요구에 맞춘 컴파운딩 소재개발 및 견고한 공급망 구축 ▲재활용가능자원의 자원순환 생태계 구축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여기서 일광폴리머..

웰드웰(주), 국내 용접 시장이 확장 기여

웰드웰은 완벽한 용접 시스템으로 중공업, 조선소 및 원자력 발전소 등 국내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구축하며 작업 효율성을 제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해외에서도 활발한 수주 실적을 보유하며 이름을 알리고 있다. 이렇게 국내외에서 다양한 용접으로 시장 확장에 기여하는 웰드웰에게는 특별한 솔루션이 있다. 웰드웰은 설계부터 품질 관리 등 체계적인 과정을 거쳐 자동용접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며 타사와 차별화를 두고 있다. 웰드웰이 제공하는 자동용접 솔루션은 용접 관련 제품을 하나의 패키지로 제시하며 간편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특히 용접의 자동화 설정뿐만 아니라 핏-업(Fit-Up) 단계부터 가공, 용접 등 한 패키지로 묶은 것이다. 황환술 대표이사는 “자동용접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엘피텍, 이 로봇 스타트업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매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에는 많은 국내 로봇기업들이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 창출과 세계 시장 흐름에 대한 직관력을 키우기 위해 참가하고 있다. CES에 참가해 해외 진출의 단초를 잡은 한국의 로봇 스타트업들은 전시가 마무리된 이후 더 분주하다. 귀국 후 세계 각국에 회사소개서를 보내거나, 전시 현장에서 못다 했던 미팅을 화상회의로 이어가는 모습은 이제 익숙한 광경이다. 국내 로봇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사례가 많아지는 것은 환영할 일이다. 이번 CES 2024 현장에서 여러 국내 스타트업들이 세계 각국의 투자사 또는 잠재적인 비즈니스 파트너를 발굴했다. 다만 대부분의 스타트업은 자금과 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나 비즈니스 모델로 사업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은 안정적인 기..

와이에이치비에코, 절삭유악취제거제 스멜캐치W 소개

와이에이치비에코가 소개하는 악취 제거제 절삭유악취제거제 스멜캐치W는 존 마스킹 방식이나 화학 성분이 함유되어 효과가 미비했던 첨가제가 아닌 라임, 솔잎, 아니시드, 삼나무 등 약 200종의 식물에서 추출한 100% 천연 성분으로 제작되어 사람과 환경에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다. 절삭유탈취제 SMELL CATCH W(절삭유악취제거제)는 사용하시는 절삭유에 희석하여 사용하는 액상의 제품으로 화학성분이 함유되지 않고 100% 천연 식물 성분으로 제조되어 물질의 변형 없이 냄새 입자와 결합하여 악취 입자를 분해합니다.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하단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주)YHB ECO | 대통령표창수상기업 월드클래스 집진기 가공현장 환경을 개선하는 오일미스트집진기,더스트집진기,흡착탑집진기,직화구이식당..

SIMTOS 2024, 로봇 및 디지털제조기술 품는다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문 전시회 SIMTOS 2024(심토스)가 오는 4월 1일(월)부터 4월 5일(금)까지 5일간 킨텍스 제1~2전시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심토스는 ‘Be a Part of SIMTOS’라는 주제로 금속절삭 및 금형기술관, 소재부품 및 제어 기술관, 툴링 및 측정기술관, 절단가공 및 용접기술관, 프레스 및 성형기술관으로 구성돼 다양한 신제품과 신기술을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심토스에는 로봇 및 디지털제조기술 특별전(M.A.D.E in SIMTOS)이 신설됨으로써 생산 공정 기술과 프로세스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시킬 수 있는 공유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형, 수요산업 맞춤형 디지털 제조 솔루션을 공개해 디지털 제조 환경 구축을 ..

해성마그네트(주), ‘2차전지 원료 고자력 전자석 탈철기’로 새로운 도전!

1996년에 설립된 해성마그네트(주)(이하 해성마그네트)는 자석응용기기 제작 전문기업으로서 자력선별기, 스크랩마그네트, 리프팅마그네트, 마그네틱 전자척, 고효율용 전자석, 2차전지 전자석 탈철기, 와전류 비철선별기, 파워포크맥/파워집게맥, 특수 분야의 주문형 자력응용기기를 제작하고 있다. 해성마그네트는 전기차 산업을 미래 주력 시장으로 보고, 이와 관련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바로 ‘2차전지 원료 고자력 전자석 탈철기(이하 2차전지 탈철기)’이다. 이와 관련해 정재기 대표이사는 “3~4년 전부터 2차전지 탈철기 제품을 고안했고, 배터리 전시회도 계속 참가하고 있다. 그리고 경기도 시흥에 있는 배곧로얄팰리스테크노1차(309호)에 2차전지 R&D센터를 마련해 고객들이 요구하는 제품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에키온테크놀로지, 친환경 배터리 전환 프로젝트에 피드백 제공

에키온테크놀로지(Echion Technologies)가 탄소 감축을 이행하기 위한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에키온테크놀로지 최고 기술 책임자이자 공동 창업자인 Alex Groombridge 박사는 유럽 HiQ-LCA(High-Quality Life Cycle Assessment for Battery Industry, 배터리 산업을 위한 고품질 수명 평가) 프로젝트 전문가 자문위원으로 선정됐다. 본 프로젝트는 배터리 연구기관이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배터리를 생산하고 재활용할 수 있도록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배터리 평가를 제공하기 위해 구성됐다. 전기차라고 하면 친환경적인 교통수단으로 인식하고 있지만 정작 배터리를 제작하고 공급하는 과정에서도 많은 에너지가 쓰인다는 우려가 있다. 또한 ..

유일로보틱스, 강소기업 지속 가능 성장 돕는다

유일로보틱스가 지난 2월 14일(수)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정부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해당 기업들에게 제공되는 로봇지원 프로그램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유일로보틱스는 소규모 제조업체들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유일로보틱스는 한국강소기업협회와 협업해 소규모 제조업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기술 지원과 자금 조달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유일로보틱스와 한국강소기업협회 간의 협업은 정부 지원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참여 기업들에게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유일로보틱스 김병주 본부장은 “이번 정부 지원사업 설명회는 특히 10인 미만의 ..

아이지,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선정 “첨단 제조기술에 디자인 역량 더해”

(주)아이지(이하 아이지)가 올해 1월 산업디자인전문회사(Industrial Design Firm)에 선정되면서 기업의 디자인 역량을 공인받았다. 산업디자인진흥법 제9조제2항에 따라 선정되는 산업디자인전문회사는 산업 디자인에 관한 개발, 조사, 분석, 자문 등에 대한 역량을 보유한 기업으로서, 한국디자인진흥원이 디자인 개발 역량과 분야별 전문성, 경영 전략, 매출액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그 우수성을 입증한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아이지는 시각디자인과 제품디자인, 멀티미디어디자인 등 종합적인 분야의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아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신고확인증을 득했다. 회사 측은 “아이지의 R&D는 단순히 기능을 구현하는 데 머물지 않는다. 제품의 기능과 품질은 물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유저 인터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