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4 2

에키온테크놀로지, 나이오븀 XNOⓇ 음극재 양산 앞당겨

에키온은 Faraday Battery Challenge 자금을 확보해 배터리 개발 전문 영국 워릭 대학교의 WMG와 공동 연구 프로젝트(Dancer)를 수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혁신적인 나이오븀 기반 XNO® 음극재 상용화를 목표로 보조금을 지원받으며 나이오븀 기반 XNO® 음극재 응용 제품의 개발 시간을 단축시키는 성과를 획득했다. 특히 이번 협력을 통해 전동화 분야에서 요구하는 수명 주기 증가와 고온 성능 사양 충족 등을 충족하는 고유한 셀을 개발할 예정이다. 에키온 데릭 란 사업 개발 매니저는 “현재 전기 모빌리티 분야에서 개인용 승용차는 폭넓게 보급돼 있으나 부피가 크고, 고출력을 필요로 하는 대형 차량 및 중장비 등에 상용화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는 현 소재가 대형 차량 및 중장비 분야에..

삼보계량시스템(주), 케미컬 기술력 앞세운 제품군으로 이차전지 시장 선도

방폭 및 산업용 계량설비기술을 응용해 공정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으로 업계를 주름잡은 삼보계량시스템(주)(이하 삼보계량시스템)이 이차전지 소재생산설비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자리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창립이래 첨단 분체핸들링 기술을 기반으로 ▲분체 ▲입체 ▲초정밀계량공급 ▲배출 ▲이송 ▲믹싱 등 화학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쉼 없이 달려온 삼보계량시스템은 그간 갈고 닦은 케미컬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사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맞춰 이차전지 양극재/음극재 제조공정에 필요한 서클피더(Circle Feeder)와 감량식 계량피더(Loss in Weight Feeder) 등의 설비들을 개발 및 고객맞춤 Feeding Test를 거쳐 공급하고 있다. 삼보계량시스템의 주력제품 가운데 하나인 서클피더는..

산업뉴스 2024.03.14